폰을 바꿀때가 된거 같은데… iPhone SE vs. iPhone 13 Mini

  • #3790500
    24 76.***.204.204 629

    두가지 옵션을 생각하고 있어요. 애도 커서 동영상 찍을일도 별로 없어서 64기가도 충분한거처럼 느껴지고. 굳이 비싸고 큰거 필요없고. 어떤게 나을지… 원래 최신트렌드 좋아하는 성격도 아니고….한발짝 뒤따라가며 남들 시행착오 관찰하며 가는 성격이기도 하고…

    궁금한것 중 하나가 iMovie 가 기본으로 깔려있나요? 그렇다면 두 버전간의 iMovie 버전이 좀 다른가요?

    폰을 바꾸게 되면 심카드만 갈아끼우면 전화번호리스트나 텍스트 메시지 같은게 다 자동으로 옮겨지는게 맞죠? 사진이나 동영상은 내가 알아서 옮겨야 하는건 알아요.

    애플스토어 말고 타겟이나 베스트바이 월마트에서도 판매하나요? 같은 가격이겠죠?

    • o 45.***.223.209

      네 심카드로 옴겨지는건 맞아요 사진 영상은 설정들어가면 아이클라우드 대용량 0.99달러내면 한달 쓸수잇거든요 한달만 끊고 미디어파일 싹다 업로드하고 새폰에서 다시 다운받으면 되요.\ 이렇게하면 아이쿨라우드를 매달 subscription 돈내지말고 백업할때만 1달러내고 쓰는거죠

      애플스토어 베스트바이는 정가일건데 전자제품은 이베이가 싸요

      바꾸고나서 지금있는 폰은 필요없으면 아마존trade in에 팔아도좋아요. 다른중고폰사이트는 돈더얹어주고 사주는거같이 광고하지만 폰 보내면 여기저기 고장났다고 거짓말치고 돈 덜주거든요. 아마존이 제시 가격 그대로 사주기 때문에 좋아요 trade in하면 fire태블릿같은 아마존기기 20% 할인도 해줘요

    • 사소 70.***.249.234

      64G는 아마 부족할 걸요. 아무 것도 안하고 App만 깔아도 다 찰 수 있어요.

      앞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도 몇 년동안 될 텐데 64G로는 부족해 보입니다.

      적어도 256G는 되어야지 몇 년동안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할 때도 별 문제 없이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 24 76.***.204.204

      64기가가 부족하나요? 왜요?

      현재 쓰는걸 보니 아마 7년정도 쓴거 같은데
      이것도 64기가인데

      순위가 사진 동영상 그리고 움악 다운로드 그리고 카톡파일 쓰레기들 안지운것들 이군요.

      애가 중학생 된후로는 별로 동영상 찍지 않아 동영상이 차지하는 비중도 크지않아서 지난 7년간 64기가도 별로 모자란줄 몰랐네요.

      엄청나게 많은 쓰지도 않는 앱들만 깔려있군요…

      포터블 하드 디스크에 백업 정리할때가 되긴 된거 같습니다. 다만 백업용 하드 디스크는 사이즈 크고 여러개입니다.

      아이클라우드 쓰지 않아요. 어디로 가서 저장된지도 모르고 내가 풀 컨트롤 할수 없는것들은 가능하면 내걸로 생각하지 않아 쓸 생각도 없어요. 전기차도 그중 하나고. 사실 이 문명도 사실 내거 같지가 않고 (정부로부터 또는 빅브라더로부터) 지배당하는거 같아 싫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