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을 받는 직원 Tipped Employees 이야기 세번째 (3) 다른 근로자들과 나누는 팁 “Tip Pool”

  • #3079423
    Ellen Lee 75.***.161.70 3248

    아래는 팁을 받는 직원 Tipped Employees에 관련한 세번째 Topic입니다.

    “Tip Pool”

    만약 Tipped Employee가 통상적으로 팁을 받는 다른 근로자들 예를 들어 Waiters, bellhops, counter personnel, bussers, service bartenders와 팁을 나누어 썼다면, 그런 타당한 Tip Pool 즉 Tipped Employee가 받은 팁을 통상적으로 팁을 받는 다른 근로자들과 나누는것은 허용됩니다.

    그러나 그런 Tip Pool은 통상적으로 팁을 받지 않는 근로자들 예를 들어 diswashers, cooks, chefs, and janitors까지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이 Tip pool에 관련해 Kilgore v. Outback Steakhouse of Florida Inc.라는 유명한 케이스가 있는데요.

    이 케이스는 식당 근로자의 업무를 크게 두가지 Front-of-House 그리고 Back-of-House로 분류했습니다.

    (1) Front-of-House는 음료나 음식을 손님에게 서빙, 손님에게 인사, 자리로 안내, 주문 접수, 손님이 식사에 만족했는지 체크, 그리고 음료수 리필 등의 업무입니다.

    (2) Back-of-House는 재료 손질, 요리사 보조, 영업 시간 전후 식탁 청소, 커피 제조, 식기 세척, 그리고 물건 정리 등의 업무입니다.

    만약 Tip pool이 Back-of-House 업무를 규칙적으로 수행하고 고객들과 직접 대면하지 않는 근로자까지 포함한다면 –

    고용주가 노동법을 위반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용주는 연방법 뿐 아니라 주법 State Law의 지배도 받기 때문에

    해당 업체의 Tip pool이 합법적인지는 그 지역의 노동법 전문변호사에게 상담하시길 추천합니다.

    팁을 받는 직원 Tipped Employees에 관련한 다른 Topic에 관련한 제 다른 글의 내용도 참고해주세요.

    Tipped Employees

    [본 정보는 미국연방법과 조지아주 노동법에 관련한 일반적인 교육적 설명의 목적으로만 제공된 것으로 법적인 조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귀하와 이은경변호사 사이에 그 어떠한 고객와 변호사의 수임관계도 성립하지 않으며, 구체적인 케이스에 대해서 상담하기를 원하시면 해당주의 노동법전문변호사에게 연락해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본 정보에 대한 모든 권한은 Attorney Ellen Eunkyung Lee 에게 있습니다.]

    미국 조지아 가나법률사무소 이은경변호사
    Cana Law, LLC Ellen Lee, Esq.
    3006 Clairmont Road Atlanta, Ga 30329
    O : 678-302-1938
    M : 404-840-6816
    F : 404-601-1391

    Website: http://www.canalaw.com
    Blog: Ellen.canalaw.com

    Phone: 404-840-6816

    (이은경변호사: 미국 “조지아지역” 근로자와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무료 전화상담서비스 제공)

    • Ellen Lee 75.***.161.70

      Tip pool에 관련해 유명한 케이스 Kilgore v. Outback Steakhouse of Florida Inc. 소개를 추가했습니다. Tip pool을 시행하는 고용주나 근로자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