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미션 바가지 수리비, 아멕스 디스퓨트 결과 후기

  • #13490
    아멕스 67.***.75.215 5892

    트랜스미션 바가지 수리비, 아멕스 디스퓨트 결과 후기

    예전에 이곳에 저희 차의 트랜스미션 수리비에 대한 대처를 여쭈어본적이 있었습니다. 거기에 대한 아멕스카드의 디스퓨트 후기가 나와서 보고드릴려고 합니다.

    원글을 못보신 분을 위해 잠간 간단 설명드리면, 제차 트랜스미션이 이상이 있어 자동차샾에 맡겼더니 1500불정도 들거라고 하고 미션을 갈지는 않고 고치기만 한다라고 해서 그러라고 했는데, 샾에서는 다 고쳤다고 하면서 저에게 2500불을 청구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1500불이라고 해서 한것인데 왜 2500불이냐라고 항의했고 그 샾에서는 2300불으로 깍아주겠다고 하면서 2300불 다 안내면 차 안준다라고 해서 일단 수리비지불을 했고, 지불후 아멕스카드 디스퓨트를 신청했고, 동시에 BBB에 신고했었습니다. 샾에서는 저의 동의없이 (2500불이 들거라는) 고쳤고 고치고나서도 제가 세부사항을 묻자 얼머무리기도 했습니다. 내역서에도 트랜스미션의 부품을 몇개갈고 고쳤다고 되어있지 교체를 한것은 아니었구요… 각설하고.

    1. BBB에서는 제소된 상황이구요. 양쪽의 이야기가 다르니 4월중순즈음에 mediation을 잡아주었습니다.

    2. 아멕스에서는 제가 제출한 영수증과 제 차에 대한 정보, 그리고 제가 레터를 두장정도 상황설명을 해서 제출했구요.

    엊그제 아멕스에서 정식레터가 왔습니다.
    수술비 2300불중에 1500불을 디스퓨트해주었습니다.
    실제적으로 제가 샾에 지불한 금액은 800불이 되었습니다.

    아멕스에 따르면 조사를 위해 자료를 제출하라고 했는데 그 쪽 샾에서 정보제공을 거부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쪽의 손을 들어준것 같구요.
    (실제로 제가 수리를 승인한다 등의 싸인이나 서류가 없습니다. 그쪽에서 임의로 한것이니까요)

    디스퓨트시에 저는 그 샾에서 저에게 1500불 들것이란것은 생각해서
    디스퓨트 금액을 1500불로 적었는데 제가 그것을 잘못 이해했나 봅니다.

    그 금액 1500불이 디스퓨트가 되는 금액이었습니다.
    제 처음 의도였다면 800불로 적어서 800불이 디스퓨트가 되는 것이었는데요.

    이제 굳이 BBB의 Mediation에 가지 않아도 될거 같은데요.
    BBB에 아멕스가 디시퓨트해서 해결되었으니 굳이 중재모임 할필요 없다 라고
    이야기하면 될까요?

    BBB도 신고후 전화가 와서 저에게 상당히 불리하고 불친절하게 응대해서 좀 기분이 안좋기도 했더랬습니다.

    • 호빵맨 156.***.193.8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축하드리고…
      정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24.***.40.106

      추가로 state attorney general에 신고하는 편지하나 써 보내세요. 그럼 아마 그 shop으로 경고가 갈겁니다. 뜨끔하겠죠 받으면 아무래도.

      그리고 메커닉들 이렇게 사기치는거 신고해서 라이센스 박탈하게 하는 그런 제도 같은거 없나요? 변호사들은 그런게 있던대…

      좌우지간 참 잘하셨습니다. 축하드리고요..
      영어 못한다고 당하고 살면 안되죠 암…

    • 24.***.40.106

      그런대 AMEX에서 돈 돌려받고 종결된게 확실한가요? 보통 dispute하면 일단 돈 돌려주고 나중에 결과가 달라지면 도로 내라고 하던대요…

    • sd 149.***.224.33

      “그런대 AMEX에서 돈 돌려받고 종결된게 확실한가요? 보통 dispute하면 일단 돈 돌려주고 나중에 결과가 달라지면 도로 내라고 하던대요.” … 님 말이 맞습니다. dispute 한다고 끝난 것이 아니고 상황이 종료될때까지 그만큼 페이먼트를 하지않아도 된다는 것이던데요. 그리고 AMEX 그렇게 믿지는 마세요. 제 경험은 AMEX dispute 하였다가 AMEX 가 대충 종료하려고 하여 직접 상대 회사와 해결을 보았습니다.

    • 지나가다 69.***.151.34

      과거에 읽은적이 있는글이네요. 좋은정보 감사드리고요 좋은결과 축하드립니다. 제 속이 다 시원합니다.

    • 좋은정보 67.***.44.51

      dispute에 대한 좋은 예인 것 같습니다. 무조건 사인을 하면 안되겠네요.

    • 지나가다2 169.***.1.162

      잘 해결되어 다행이네요. 나중에 비슷한일을 당하신 분들에게 좋은 사례가 되겠네요.

    • cc 63.***.56.236

      AMEX하고는 아무관련이 없어 보이는 군요.
      mediation 결과에 따라 골치 아픈일이 발생할 수 있을것 같군요.
      800 불 디스퓨트 해야 할 것을 1500 불 로 해 놨으니 상대편도 단단히 약올랐을 것입니다.
      잘못된 디스퓨트 만으로도 샾에서 compensation for business damage 청구가 들어오면 골치아픈 싸움이 될 것입니다.
      예전 글에서 결재 란에 낙서로 했다는 것 같던데 이거 무효라고 우기다가는 무덤팔 수 있읍니다. 어떠하든 결재 한 것이니 수리한 것에 대한 간접적인 승인 으로 볼 수 있을 것도 같은데..
      건투 하시고 나중에 후기 바랍니다.

    • 485 131.***.1.226

      위분들 말대로 아직 dispute이 끝난게 아닙니다. dispute을 처음 해보시는 것 같은데.. 일단 dispute을 하면 그 금액만큼을 유예해주는 겁니다. 그래서 일단 도로 credit으로 해 주는 거죠.. 그리고 조사가 끝난후에 그게 맞으면 그대로 되는 거고 아니면 도로 그 금액이 청구되어 지불해야 합니다. 그래서 800불이 아니고 일단 신청하신대로 1500불을 credit 해준걸겁니다. 보통 dispute 조사하는데 2-3달 걸려요.. 바로 조사 안끝납니다.

      잘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 원글 98.***.79.221

      윗분들 말씀대로 자세히 읽어보니 일단 금액은 돌려주었지만 4월 5일인가 까지 상대방에서 계속 정보제공을 안하면 그 크레딧이 영원하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이것으로 끝나는 것으로 봤는데 아니네요.

      그나저나 BBB의 경우, 저는 그냥 메디에이션을 취소하거나 디스퓨트 될걸로 예상해서 안갈려고 하는데요

    • 원글 98.***.79.221

      저는 BBB가 강제력이 없는 중재단체로 알고있는데요… 만약 제가 메디에이션을 안가고 취소하겠다고 하면 무슨 제재나 불이익이 있을까요? BBB의 경우 제가 제소했고 제가 소비자니 그냥 취하(취소)하면 그것으로 끝일거 같은데… BBB에서 저에게 불리하게 결정이 나도 제가 안따르면 그만 아닌가요?

    • 원글 98.***.79.221

      그리고 상대방 자동차샆의 경우는 제가 알기로 무슨 제출할 자료가 없습니다. 제가 무슨 싸인을 하거나 그런게 없으니까요. 그래서 그냥 그대로 디스퓨트 될거라 생각하구요… 그리고 상대방의 경우 제가 800불을 디스퓨트 요청했는지 1500불인지 모르기 때문에 그것으로 무슨 문제가 될거 같지 않구요.

      게다가 싸인의 경우도 그냥 제가 싸인한것에 대하여 제가 무슨 문제제기를 한것이 없기에 싸인을 낙서로 무효를 주장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거라 보고… 다만 BBB의 경우가 좀 궁금합니다. 그냥 저는 취소시키까 싶거든요.

    • 지나가다 158.***.5.34

      원글님이 조금 잘못 생각 하고 있는 것 같아서 한자 적습니다. 물론 상대방은 얼마를 디스퓨트 요청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의 몇 분이 적어 주셨는데요. 이 사건은 오로지 그 정비소에서 어떻게 대처 할지에 달려 있습니다. 정비소에서 제대로 준비해서 대쳐 하면 원글님이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왕 시작하신거 여러분야로 잘 알아보시고 대처하여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후기 꼭 올려주세요.

    • 질문 165.***.250.194

      차 가져오실 때 신용카드 영수증에 싸인하지 않으셨나요? 거기보면 ‘이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동의한다’는 내용이 있었을텐데 아멕스에 디스퓨트 하실때 이유를 뭐로 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