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이민 아직도 가능 합니까?

  • #422234
    이서연 67.***.36.2 4436

    출처: 중앙일보 Ask 미국

    안녕하십니까? EB5 비자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얼마전 한국일보에 시점은 모르겠지만 regional center를 이용한 EB5 비자 (50만불 투자비자 ;pilot program이라고 기억)가 더이상 available하지 않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이게 사실인지요 제가 알기로는 투자비자인 EB5는 작년에 상하원 결의를 걸쳐서 2013년까지 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속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Piolt Program을 통한 50만불 투자이민은 작년 10월 국회의 결의를 통해 올 3월 6일까지 임시연장(Continuing Resulation)되었습니다. 이번 저희 EB-5를 전문으로 다루는 투자이민변호사들은 다시 DC에서 오는 2월 27일 Lobby모임을 갖고자 합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1. 다시 한번 6개월 임시연장을 승인받을것
    2. 정규 5년 연장을 승인받을것
    3. 5년이 아닌 영구 승인을 받을것
    4. 오바마 정권의 경기부양책의 하나로 투자이민의 활성화를 채택할것등을 Lobby 하게됩니다.

    이를위해 각해당지역의 국회의원들이 투자이민이 얼마나 미국경제에 도움을 줄수 있는지 교육시키는 것이 저희들의 관건입니다. 현재까지 경제적위기로 이민은 현재 국회내에서 안중에도 없기에 저희들 접근방법은 이민개혁안이 아닌 경기부양책의 일안으로 투자이민방법을 제안하는것입니다. 위의 Lobby활동에 동참을 원하시거나 궁금점은 저희 사무실로 연락주십시요.

    스테파니리 변호사
    미이민변호사협회 투자이민 자문위원(AILA EB-5 Committ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