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싸구려면 원래 주행질감이 안좋은가요

  • #3755062
    쏘나타 72.***.117.115 2908

    자동차에 관해서 초짜인데요. 돈 아낀다고 제일 싸구려 타이어로 갈았는데 (Westlake Tires) 새 타이어임에도 불구하고 주행질감이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원래 쓰던 타이어가 닳았음에도 불구하고 훨씬 좋습니다. 물론 새 타이어라 이전 타이어 보다 더 좋은 부분도 살짝은 있지만 특히 코너링에서 확연히 차이나는데요… 타이어만 다를 뿐인데 차 자체도 오래된 다운그레이드 된 모델을 운전하는 느낌이 듭니다. 저는 타이어는 그냥 다 비슷한 타이어겠지 했는데 원래 이런지 궁금합니다.

    • 모하지 173.***.30.14

      휠얼라인먼트 받아보세요

    • 상남자 172.***.157.28

      한개에 5-100불 하는거랑, 200-300 하는거랑 당연히 차이 많이 나죠.

      롯데마트서 먹는 스시랑, 일본집에서 묵는 스시랑 차이나듯이요.

    • hehehe 165.***.37.13

      네 차이 많이 나더라구요. 저는 타이어는 너무 싼거는 안쓰게 되는거 같아요. 차는 낡았는데 ㅎㅎㅎ

    • 쏘나타 (원글) 35.***.20.138

      모하지 — 타이어 교체 할 때 휠 얼라이먼트도 같이 했습니다. 얼라이어먼트를 하고 나니까 확실히 나아진 부분도 있는데 타이어가 중국산 싸구려이다 보니 새 타이어임에도 불구하고 코너링시 생각보다 꽤 불안정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뭔가 grip 감이 조금 부족하달까요… 닳아빠진 이전 타이어에 비해 퍼포먼스가 떨어지니 걱정이 많이 되네요. 이 중국산 타이어, 새거가 이런데 닳아 빠지면 어떤 성능을 보여줄지 막막합니다.

      상남자 —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아버지가 구두쇠라… 저도 지독한 구두쇠 마인드가 탑재되어있는데 타이어는 돈 아끼면 안된다는 레슨을 배웠네요. 너무 차이가 나서요.

      hehehe — 저도 다음번엔 비싼걸로 교체하려구요..

    • 쏘나타 (원글) 35.***.20.138

      주행질감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추가 설명하자면

      고속에서 일직선으로 달릴땐 잘 모르겠는데

      코너 돌때 뭔가 확 잡아주는게 닳아빠진 이전 타이어 보다도 덜한 느낌입니다

      핸들이 좀 따로 노는 느낌도 드는 것 같고.. 승차감도 더 딱딱해진거 같으면서도.. 설명하기 애매하네요.

    • 타이어방 107.***.14.81

      인생 좋은 경험했다치고 조만간 세일할때 좋은 놈으로 가세요.
      어차피 조금 지나면 cupping현상 나타나고 승차감은 더 나빠질겁니다.
      그래도 버티면 나쁜 진동으로 인해 자동차 조향장치 주변의 부품들이 하나둘 문제를 일으킵니다. 한 5-6만 가면 나오는 문제가 반도 안되서 나오기 시작해 모두 갈아야 합니다.

      더 큰 문제는 결정적인 순간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좋은타이어보다도 10-20피트는 더 밀리죠. 이렇게 단순한 접촉사고가 사망사고로 이어지는 타이어 케이스 널렸습니다.

      또 급하게 고속에서 회피할때 차가 돌거나하면거 중상이나 사망사고로 이어지죠.

      카더라가 아니라 미국 연방정부고속도로 협회에서 실제로 나온데이터이고 수천명의 미국인들이 질이 낮거나 제때 관리안한 타이어로 죽는다는 통계입니다.

      그 죽은 사람들 그들의 가족들….돈 몇백불 아끼려다 그런 통계에 들어간 것이죠.

      이 글을 쓴 원글님이 내년 2024년까지 꼭 큰 상처없이 죽지 않고 살기를 바라는 마음에 긴 글 씁니다.

      제가 예전 고속도로에서 큰 물건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70마일정도에서 급회동을 했는데 순간 죽는구나….차가 돌겠구나 했는데 좋은 타이어가 굉장한 소리를 냈지만 크게.미끄러지지않고 잡아주는게 느껴졌어요.

      제 뒤로 오던차들 피하다 차구르고 절벽으로 떨어지고…지금도 그때 생각하면 식은땀이 흐르네요.

      타이어는 아무리 차가 후졌어도 더 좋은걸로 끼우세요. 현금 다 내기 힘들면 파이넨스를 해서라도 말이죠.

      제가 가끔 트랙에 나가는데 타이어가 얼마나 중요하지 매번 깨닫습니다.

      원글님 꼭 그 쓰레 기 타이어 과감히 버리고 새걸로 갈길 바랍니다.

      • 미쉐린 99.***.87.203

        장문의 좋은 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타이어와 브레이크 오일은 좋은 것을 쓰라고 잔소리 해도 결코 잔소리가 아니죠.

    • 1111 72.***.100.148

      타이어는 자동차 부품들중 절대 돈 아끼면 안되는 부분이지요. 몇백불에 목숨이 왔다갔다 합니다. 승차감이 문제가 아닙니다. 빚을 내서라도 조속히 메이져 브랜드로 갈아타세요.

    • 생활 24.***.141.166

      YES

    • 헐… 104.***.117.158

      공포마케팅 시작이네…
      타이어 옆에 숫자, 요즘엔 보통 113Y 이정도로 높은 수치로 나오고, 그건 그럼 뻥으로 적어놓은거냐??
      싸구려 타이어든, 어떤 타이어든 그게 최소 규격 기준인데…
      까놓고, 싼타이어 끼우고 적당한 속도로 안전운전하면 아무 상관없다.
      그렇게 위험, 안전을 따지면 차라리 차를 대형차량으로 바꾸는게 훨씬 더 안전하지.
      참 사람들 공포주며 선동하는거… 거기 또 선동되는거…
      어이없다.

    • 찐찌 172.***.171.160

      전 타이어는 좋은거 써요.
      목숨겂

    • 빵빵 137.***.186.62

      중국산에서 빵 터졌네~

    • Doug 72.***.148.173

      당연히 가격에 따른 차이가 심하겠지요.
      특히 겨울에 고무가 딱딱 해지면서 더 차이가 난다는 이야기를 들었읍니다.

    • 미쉐린 99.***.87.203

      누가 칼빵을 옆구리에 박아서 급하게 뒷타이어 두개를 디스카운트 타이어에서 20년에 가장 싼놈 (60불정도?)으로 교체 했어요.

      4만 조금 안되게 탔는데 기존 미쉐린하고 트레드가 같아졌네요. 그냥 코슷코 150불 할인 찬스에 4짝을 한번에 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빵꾸 나도 무상으로 버섯 박아서 무료로 잘 수리 해줍니다. 그리고 타이어와 브레이크는 투자 1순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