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렉리스트에 물건을 팔려고 하는데 이상한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라는데..

  • #305955
    기다림 70.***.50.56 5602

    제가 동네 크렉리스트에 물건을 하나 팔아보려고 올렸는데 한사람이 아래와 같이 연락이 왔습니다.

    i will like to ask if you will accept paypal for the payment of this item,and if so i will like to have your paypal ID so i can made the payment for it immediately..

    저는 paypal 어카운트는 있지만 verified를 하지 않아서 아마 받는건 않돼는것 같고, 돈도 그냥 현찰로 받고 싶어서 “미안하다 그냥 만나서 물건보고 돈 받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너 연락처가 뭐냐?”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연락이 왔죠.
    ok,+234806772????(사실 끝에 번호가 4자리 더 있는데 제가 물음표로 대처했습니다)…

    전화번호가 하도 신기해서 이게 동네 로컬 전화번호는 절대 아니고 이상해서 전화번호 맞냐고 물어보니

    ok, i will like that.so you can give at the given number below.that only where you can call me.do it quick so i can pay for the item today..try and give me a call.234806772????.

    아무튼 깨름찍해서 다시 연락은 않했죠. 뭐 100불도 하지 않는 물건이지만 사람이 도대체 믿음직 하질 않고, 그 사람도 나를 어찌 믿고, 아니 물건도 보지 않고 돈을 자꾸 빨리 페이하겠다니 이상한 생각이 들어서 말았습니다.

    제가 너무 민감한건가요? 아님 이게 뭐 버진아일랜드니 뭐니 그런데서 유료 전화가설해서 전화 걸리만 하면 한통에 2300불씩 차지 하는 뭐 그런 건가요?

    다들 조심하자고 올려봅니다.

    • 큰일납니다 207.***.27.2

      절대로 응하지 마세요
      craigslist에서 물건을 파시거나 사시는건 직거래 하셔야 합니다. paypal로 돈을 부쳐 준다거나 물건을 보내 달라거나 하는건 거의 사기입니다.

    • 안전팁 12.***.122.62

      나이지리아 Scam입니다. 234는 나이지리아 국가번호이고 806은 수고 라고스의 국번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전화해본다고 당장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겠지만 조심해야죠. 라고스 pc방들에는 하루종일 scam email을 보내고 있는 뒤통수에 피도 안마른 것들이 득시글거린답니다.

      앞으로 그런 email이나 전화 받으시면 바로 google 해보시기 바랍니다. 대게 누군가가 벌써 이 전화번호는 뭐냐고 물어봤을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