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총기대량학살과 미국사회에 대한 단상…

  • #104538
    dfhhadfah 72.***.241.138 2804

    이번 콜로라도 극장 총기난사 사건에 대한 미국내 보도기사중에 가장 절망스러운것은, 텍사스의 어느 상원의원의 주장 이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하여 총기를 규제하기보다는, 콜로라도 학살과 같은 미친자가 총을 들고 극장안에서 사격을 하려고 할때, 정당방위 차원에서 그 미친자에게 즉각 응사를 할수 있을 능력을 우리 모두가 갖추기 위해서라도, 총기소지는 더더욱 보편화되고 장려되어야 한다. 미국은 이러한 문화에서 발전해온 나라이기 때문이다.”

    미국 전체인구대비 일인당 총기소유는 세계적으로 최고수준이지만, 미국인 일인당 총기소유와 거의 같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캐나다 같은 경우는 미국인 10만명당 총기 살인율에 비하여 현저히 낮은 총기살인율을 보이고 있다. 심지어 캐나다의 대부분 집들은 문을 잠그지 않고 살아간다고 한다. 

    캐나다 또한 과거역사에서, 미국처럼 서부개척 시대같은 무법천지, 총을 대다수가 소유하고 살았던 시대를 거치어 오늘에 이른 나라이지만, 미국 텍사스의 상원의원같은 자들이 정치인으로 행세하는 나라가 아님은 분명하다.

    지금 미국은 상당히 심각하게 병들어 있음에 틀림없는것 같다. 그리고 그들이 전세계를 좌지우지 하고 있고, 한국은 그나라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나라중의 하나이다.

    • 해피밀 108.***.32.80

      미국은 저급 맥도날드 문화를 소중히 간직하는 사회입니다.
      경제적 요소를 수출할 지 모르지만,
      문화적은 요소는 수입국입니다.

      • gerhrh 72.***.241.138

        경제적 요소를 수출한다기 보다는, 강제하는것 같습니다.
        한국의 어느 훌륭하신 철학자 한분이 미국은 유럽문명의 사생아라는 말씀을 하신적이 있는데, 역시 그 사생아라는 의미가 깊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대로 성장하기도 어렵고, 어른이 되어서도 남들에게 심각한 위협이 될 가능성이 높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