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더 선택에 대한 질문

  • #294574
    애아빠. 69.***.138.64 2489

    몇년만에 캠코더를 upgrade해볼까 생각중인데, 모르는게 참 많군요… 참고로, 여태 쓰던 camcorder는 Digital-8 format 입니다. 나름대로 조금 search를 해보니, 요즘 recording media는 Mini-DV 아니면 DVD가 대세인듯 하군요. 그래서 써보신 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하는데요…

    1) 제가 camcorder로 하는 일은 “아이들을 찍는다, video-tape (아님 DVD)에 copy 한다, 그리고 서울에 할아버지, 할머니께 보낸다” <- 이게 전부입니다. 이경우 어떤 media가 더 편한지?
    2)DVD media의 경우 예를 들어, 제가 10분을 찍은 다음 그중 일부만 다시 overwrite해서 새로 녹화 할 수 있겠지요 (DVD-RW)? 아님 전체 녹화를 끝내기전에는 overwrite가 불가능한가요? 이거 말이 안되는것 같은데, 다른 web에 이런 내용이 있어서요…
    3) 여기서 찍은,혹은 computer로 구운 DVD를 한국에서 code 관계없이 볼 수 있나요?
    4) 그외 각각의 media에 주의해야할 장단점은? 본인의 추천 media는?
    5) 지금 camcorder를 쓰고 계신분들은 모델명과 간단한 review를 올려주시면 감사… 저는 Sony 아님 Panasonic을 생각하고는 있지만, 사실 아무것도 결정한 것은 없습니다.

    Thanks a lot in adva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