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비자 스탬핑 & 영주권 신청

  • #474324
    도와주세요 69.***.104.207 2249

    안녕하세요,
    저는 여권에 취업비자가 이번달에 익스파이어 되서 이번 겨울에 한국에서 가서 스탬핑을 하려고 하는데요,,곧 영주권을 신청할꺼구요,. 스탬핑을 위해 인터뷰 예약을 하려고 하는데, 혹시 곧 들어갈 영주권 신청이랑 이게 상관이 있는 지 걱정되네요..
    영주권 신청하면 여행허가서로 여행할수도 있는 거 같던데..지금 굳이 한국가서 취업 비자 스탬핑 꼭 해야하는지도 궁금하구요. 저랑 같은 상황이었던 분 알려주세요.

    • 경험상 129.***.38.23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H1을 신청한 후, 영주권 신청했구요. H1이 미국에서 승인된 상태였구, 영주권도 들어간 상태였고. 한국 갔을때 여행허가서 안받고 그냥 H1 스탬핑 받았습니다. AP는 신청안했구요. AP가 더 비싸고 일도 많더라구요. 영주권신청 아직 안하신 모양인데… 여행허가서 받고 하는데 시간 많이 걸립니다. 그냥 스탬핑 추천합니다. 그리고 영주권신청이랑은 관계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