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비자에 대해서

  • #474329
    디노 163.***.125.60 2235

    안녕하세요
    취업비자와 향후 영주권을 받을 경우에 대해서 어떤 process로 시작하는 것이 유리한 것인지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우선, 간략히 제 경우에 대해서 말쓸드리자면, 학부는 미국서 졸업(Finance)하고 한국서 MBA를 마친 경우입니다. 지금 취업할려고 하는 곳은 작은 회계법인이고요 아직 AICPA는 없지만 내년 초에 시험을 볼 예정입니다. 우선, Jr Accountant로 일할 수 있고 스폰서는 지원가능하다고 합니다.

    내년에 4월 1일에 H1 지원가능하다고 하는 데 올해 12월부터 임시적으로 현금으로 받고 일하면서 취업비자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하는데 지금은 한국에 거주하고 있읍니다.

    궁금한것은 한국서 취업비자로 신청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관광비자로 출국해서 취업비자로 신청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ruelife 151.***.174.69

      요즘처럼 H1B가 추첨인 상황에서는 당연히 한국에서 추첨 결과 보고, 취업비자를 받고 오셔야 합니다. 운이 좋아 관광으로 와서 신분변경하셨다 하더라도 나중에 한국에 나왔다가 다시 미국으로 못 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지나가다 69.***.174.107

      또한, 본인이 미국에서 CPA 라이센스를 딸수 있는 자격이 있다라는 걸 증명해야 하지 않을까요? 파이낸스 나오시고, MBA 나오셨지만, 어칸딩은 안나오셨으니…이민국에서 전공과 틀리다고 보충서류 요구한다는지 뭐 그러지 않을까요? 그냥 제 생각 입니다. 변호사가 잘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