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방유예 신청을 위해 변호사가 필요한가?

  • #711840
    월더 23.***.12.132 3392
    -by 엘리자베스 월더 변호사
    다수의 서류미비 젋은이들(“Dreamers”)들이 자신들의 추방유예 신청을 도울 이민 변호사를 선임해야 하는지에 대해 질문합니다. 비록 일부 신청자들은 본인 스스로 신청 절차를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지만, 경험있는 변호사의 도움이 없다면 간과할 수 있는 광범위한 문제들이 있습니다.

    어떠한 무료 워크삽이나 클리닉에서 일부 법적인 도움이 제공되지만, 그것은 종종 서두르거나 개인에 관계없이 일반적이어서, 법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드리머들에게는 단순히 불충분 합니다. 자원봉사로 참여가 가능한 변호사들 조차, 신청자의 상황을 완전히 평가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제시할 수 있는 시간이나 또는 이민법 관련 경험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민 양식을 작성 할 때 한 개인이 마주칠 수 있는 함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민귀화국(USCIS)은 서류에 작성된 잘못된 정보를 단순한 실수로 간주하는 경우가 거의 드뭅니다. 그러나 변호사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것은 추방유예 양식만이 아닙니다. 심지어 절차를 시작하기에 앞서, 드리머들은 신청시 적용되는 위험을 이해하고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어떠한 경로들이 있는지를 고려해야만 합니다.

    추방유예 신청은 귀하로 하여금 귀하가 미국에서 불법으로 체류하고 있다는 것을 국토안보부에 알리게 되는 것입니다. 대신에, 귀하는 추방으로 부터 2년간의 자유와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 및 유효한 신분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신청자들이 이 취사선택에 대한 불확실해 하며 다음과 같은 근본적인 질문에 대하여 신뢰할 수 있는 답변을 필요로 합니다:

    • 누가 내가 제공한 정보를 보게 될 것인가?
    • 나의 가족 또는 고용주가 위험해 처해 질 수 있는가?
    • 첫번째 2년 후엔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 만약 이민국귀화국이 요구하는 기본적인 서류들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 불법 사회보장 번호와 가짜 운전면허증을 사용해 왔어도 신청이 가능한가?
    • 청소년기의 범죄 기록이 고려되는가?
    • 미처 생각지 못한 어떤 위험이 있는가?

    추방유예 신청을 할 것인지 또는 언제 할 것인지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해, 귀하는 이민법과 그것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완전히 이해하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변호사들은 정직하고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귀하의 신청건에 대한 자신들이 갖고 있는 어떤 의혹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변호사들은 또한 변호사-의뢰인 간의 특권에 의거, 귀하가 그들에게 말한 그 어떠한 내용들도 비밀로 지켜져야 합니다.

    이민 변호사들은 귀하가 귀하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과거를 자동적으로 모두 떠올릴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하며, 따라서 세심한 질문을 할 수 있도록 훈련이 되어 있습니다. 일부 드리머들에겐 변호사와의 상담으로 영주권에 대한 예상치 못한 방법을 제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상담은 또한 가족 구성원들에게 추방유예 절차 및 자신들의 이민 상황과 관련하여 스스로가 갖고 있는 질문들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민귀화국이 보길 원하는 모든 서류들을 취합하는 것은 많은 신청자들에게 도전이 될 것입니다. 이민 변호사들은 이민귀화국이 일반적으로 요청하는 증거가 없는 의뢰인들과 매일 일하고 있습니다. 어떤 경우엔, 변호사가 귀하가 현재 소유하고 있지 않은 중요한 문서를 획득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엔, 그들이 귀하의 추방유예 적격 여부를 증명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제안할 수도 있습니다. 변호사는 또한 귀하의 신청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는 어떤 것을 실수로 제출하지 않도록 확인 할 것입니다. 때로는, 어떤 서류를 제출하지 말아야하는지를 아는 것이 신청서에 포함 할 수 있는 최적의 목록을 식별하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만약 귀하가 어떠한 형태로든 경찰과 연관된 적이 있다면, 비록 기소된 적이 없다 하더라로, 귀하가 직면할 수 있는 추가 위험을 평가하기 위해 변호사를 고용해야 합니다. 어떤 드리머들의 경우, 겉보기에 경미한 사안이 의미심장한 것으로 밝혀질 수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사소한 사건들 때문에 추방유예 신청을 불필요하게 주저할 수 있습니다. 확신과 신중 사이에서 올바른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주 및 연방 법률의 이해가 필요하며 이는 변호사 만이 할 수 있습니다.

    귀하를 돕는 변호사를 고용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추방유예 신청이 거부되는 경우 이의 제기에 대한 기회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실제로, 신청자가 미처 예상하지 못한 사안들 때문에 거절되었던 의뢰인들을 종종 접합니다. 이민 문제에 있어서, 신청자는 부주의한 작은 행동 또는 단순한 오해에 대한 큰 대가를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변호사로서, 우리는 심지어 작은 오류조차 피하기 위해 질문하고, 세밀하게 조사하며, 확인하고 또 재확인 하도록 훈련되어 있습니다.

    경험있는 이민 변호사와 함께 일하는 것은 귀하에게 이민 법률에 관한 한 최고 수준의 전문성으로부터 오는 마음의 평안을 제공할 것입니다. 엘리자베스 월더 이민 법률회사 (Immigration Law Associates, P.C.)는, 범죄 또는 또 다른 사안을 해결하기 위한 특별한 도움을 필요로하는 이들을 포함하여 추방유예 신청을 하는 많은 드리머들을 돕고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귀하의 신청을 도울 수있다고 생각한다면, 847-763-8500 으로 문의하십시요.
    (www.immig-chicag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