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감사원장 월성 원전 폐쇄 과정은 범죄 라고 할정도

  • #3537013
    ㅎㅎ 68.***.83.142 372

    최재형 감사원장이 월성 원전 (原電) 1호기 조기폐쇄 결정이 범죄가 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라 검찰에 7000쪽에 육박하는 수사 참고자료를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최 원장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검찰청에 수사 참고자료 제출 경위를 묻는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의원 질의에 이 같이 밝히면서 “추가 수사로 범죄가 성립될 개연성이 있다는 부분에 (감사위원)대부분이 동의했다”고 했다. 감사원이 직접 고발하지는 않되 수사 참고자료를 검찰에 보내는 것으로 감사위원들의 의견이 모아졌다는 것이다. 최 원장은 “수사 참고자료를 보내는 것은 감사위원회 의결이 필요한 사안이 아니다”면서도 “(검찰에 자료를 제출하는 데에)이의를 제기한 위원은 없었다”고 했다.

    앞서 감사원은 총 7000쪽에 달하는 방대한 수사 참고자료를 검찰에 제출했다. 감사원 ‘수사 참고 자료’를 받아본 검찰 내부에선 자료의 분량보다 그 형식이 더 화제가 됐다고 한다. 자료가 두서없이 나열돼 있는 게 아니라 사건 개요와 관련자들의 역할, 적용 가능 법조항 등 사건 전체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백운규 전 산업통상부 장관이 2018년 월성 원전 1호기의 ‘한시적 가동’ 필요성을 보고한 산업부 담당 공무원에게 “너 죽을래”라고 말하며 ‘즉시 가동 중단’으로 보고서를 다시 쓰라고 지시했다는 관련자 진술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23&aid=0003575385

    • 결국 76.***.114.103

      공수처로 퇴임후 어떻해서든 감옥에 안가려고 했는데 문통도 결국에는 전직 대통령들의 전철을 밟게되는 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삼성이나 현대에서 몇백억씩 공개적으로 받는 정치자금이 없어지니, 중국산 태양광을 들여와 정치자금을 만든 것은 이해가지만 그럼으로써 국내의 잘나가던 태양광 산업을 몰살 시키고, 더 잘나가던 원자력까지 팽시킨 것은 4대강 보사업은 비교도 안될정도로 그 폐해가 너무 큽니다.
      지금 결국 법원이나 감사원도 어떻게 될 지 보이니 슬슬 제대로 소리를 내기 시작한 것 같네요. 어떻게 이렇게 대통령들이 다 똑같이 똑같은 문제를 반복하는지….참 기가막히고 앞으로의 감옥에 갈 사람들이 너무 많이 피 바 람이 불게 예상됩니다.
      대통령의 공약사업을 범죄라고 하고 자료를 다 검찰에 넘겼다면 이미 게임은 끝난 것 같습니다.

      • 설마요 173.***.118.177

        게임이 끝났다니, 좌파를 우습게 보시는군요.

        1. 일단 감사원장을 해임할수 있습니다.
        2. 검찰에 문재앙이 심어놓은 사람들을 이용해서, 기소 안하면 그만입니다.
        3. 혹시 재판에 가더라도, 사법부에 심어놓은 문재앙 부하들이 기각하면 그만입니다.
        4. 이럴경우를 대비해서, 대법업에 좌파들로 과반수 넘게 심어놨기때문에, 결국 무죄판결 날겁니다.
        5. 이도저도 안될경우, 어떻게든 꼬투리를 잡아서 감사원장을 구속시킬수도 있고, 정말 막판에 몰리면 자살시킬수도 있습니다.

        좌파는 절대로 가만히 앉아서 당하지 않아요.
        미친건 맞지만, 멍청하진 않아요.

    • AAA 71.***.181.1

      문통이 지편인줄 알고 뽑았다가 너무나 올바른 행동으로 문통 콜레스테롤 지수 높이는 두 양반”
      윤석열, 최재형.

      그렇지, 공직자는 그래야 하는 법.
      문재앙 깜방보내자.

    • 문준용 165.***.38.120

      이제 문 쩝 쩝이랑 박근혜 바톤 터치하고 문 쩝쩝이랑 추미애, 조국 그리고 노영민 다같이 손잡고 구치소 가야지.

    • JJ 107.***.204.140

      이재용이 대통령돼서 문조추노림송안백양찬령년등등 싹 다 총살 & 화형시켜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