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의 질문] 지금부터 초보자가 초보자 다운 질문을 합니다.

  • #442672
    brandon 68.***.21.117 2303

    안녕하세요? 저는 7/4/06 에 substitution으로 140/485를 동시 접수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저는 영주권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 했을 뿐더러 변호사 마저 무지하게 답답하여 궁금한 것에 대한 대답을 해 주지를 않아 여러분의 도움을 얻고자 합니다.

    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USCIS에서 본인 case를 tracking 하는 방법
    – account는 만들었으나 Log in 하면 LUD와 Form, and Form title은 보이는 데 이것이 개인이 볼 수 있는 전부 인지요?
    또한 140/485를 동시 접수 했는데 140은 보이지를 않네요…?

    2. 8/2일에 finger print했고, 여권 및 I-94를 color로 복사해서 다시 보내라는 메일 받고 다시 보냈습니다. 다음에는 무슨 절차가 남아 있나요?

    3. EAD는 대략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변호사는 대략 3~6개월 사이라고만 하는데요… 제 주위에서는 2주만에 받았다는 사람도 있어 궁금합니다.

    일단은 저도 잘 모르니 이렇게 두서없이 1차적인 질문을 해 봅니다.
    답변은 주시는 분들께는 감사한 마음 잊지 않겠습니다.
    가급적 초보이니 만큼 자세한 설명을 좀 부탁드립니다.

    제 질문내용이 부족한 점이 있으면 이 또한 알려 주시구요..

    감사합니다.

    • brandon 68.***.21.117

      답변 감사드립니다. 1번에 대한 추가 질문 인데요….
      이미 case를 추가 했는데… 단지 LUD, Form, and Form title만 나오는데 이것이 전부 인지를 궁금해 하는 거거든요…..그냥 form title에 Application to Register Permanent Residence or to Adjust Status 이라고만 되어 있네요….
      그리고 제가 letter를 받은것은 I-485 biomatric에 관한게 전부이구요..I-140에 대해서는 아무런 Receipt 번호도 받은게 없구요.. 변호사도 그냥 기다리라고만 하네요….그래서 그냥 기다리면 되는 건가 해서요….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 JJ 69.***.125.42

      1. 밑에 보시면 To add a case…..click here. 이렇게 나온데를 누르시고 접수번호를 입력하시고(140과 485 그리고 다른것들도..) 등록된후의 등록 번호를 누르시면 내용이 나옵니다….
      2. 만약 모든 서류가 제출되었다면 특별한 과정없이 140과 485의 승인이 있겠지요…
      3. EAD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한 두달안에 나오는것 같습니다. USCUS 사이트에 가시면 센터마다 프로세싱 데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