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단계- reference check 후 ?

  • #3509505
    인터뷰 24.***.134.5 1750

    안녕하세요. 채용단계에 대한 조언을 구합니다.

    한달전에 팀과 virtual interview and seminar을 하였고, 그후 3일후에 reference list을 요구하여 제출하였습니다.
    현재 리크루터로 부터 확인한것은 hiring manager이 제 추천인과 전화통화를 2주전에 완료한것으로 알고 있고 잘 진행되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저에게 reference list을 요구하고 지난 한달동안 다른 지원자와의 인터뷰를 계속 진행하고 있더군요. 그리고 다음주 정도에 인터뷰를 끝내고 결정을 할것이라고 합니다.

    보통 reference check을 virtual interview and seminar한 모든 지원자에게 요구하는지 아니면 the final candidate 한명에게만 오퍼주기 전에 요구하는지요?

    저에게 reference check을 요구하면서 다른 지원자 인터뷰를 계속 진행하는 경우는 어떻게 이해 (해석)해야 되나요?

    답변 감사합니다.

    • 잘 읽었습니다 68.***.163.109

      지금처럼 계속 다른 후보 알아보고 잰다는것은 님이 그 잡에서 일순위 후보는 아니란 말과도 같아요. 혹은 일정 실렉티드 리스트군을 전부 인터뷰 하고 레퍼런스 체크한후 신중하게 고르려고 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님입장에서는 첨에 들은말과 달리 인터뷰가 계속진행되고 있으니 당연히 맘이 불편하신거구요. 자연스럽게 많은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님보다 더 나은 후보가 나타났을수도 있어요. 아마 그 후보들의 레퍼리까지 모두 채크하고 나서 마지막 한명 뽑을 가능성이 크네요. 정말 가시고 싶으신 곳이라면 레퍼런스 넣으시고 기다려보세요. 그러나 너무 거기에만 목매지 마시고 다른 잡들도 많이 지원하시구요.

    • CR 47.***.36.151

      그래도 관심이 있으니 레퍼런스까지 확인한 거죠. 채용 심사에서 충분히 가능한 상황임.

    • AAA 71.***.181.1

      최종 한명을 오퍼주기 전에 레퍼런스 쳌크하는 경우도 있고, 모든 캔디데잇을 다 쳌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