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연비

  • #3479
    sonaTA 70.***.120.236 6810

    사고 난 후 차 연비가 계속 떨어지는 듯 합니다. 차는 멀쩡히 다 고쳤는데 기름을 넣고 눈에 띄게 연비가 낮아지는데요. 어떻게 연비를 올리는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 tC 24.***.114.224

      혹시 사고가 어느부위에 나셨나요? 한국도 그렇지만 미국도 돌팔이들 많다고 들었읍니다.. ^^ 제대로 점검도 안해보고 눈에보이는것만 고치고 출고시킨다는…
      엔진룸 손상을 입으셨나요?
      어떤부분의 하자/고장으로 인해 연비가 조금씩 조금씩 나빠진다는걸 느낀다면야… 차가 나이가 들어서 그런갑다 하겠지만 사고난후 고치기까지 했는데 갑작스럽게 그것도 눈에 띄게 연비가 나빠진다면…..혹시 흡기부분의 공기량감지센서(MAF?) 같이 센서들이 좀 다친게 아닐까요? 어디까지나 짐작입니다. 공기량을 정확하게 감지해서 연료를 적정비율에 맞게끔 쏴줘야하는데 엉뚱한 데이터를 ECU에 보낼경우 과연료 분사가 되는 경우… 연비가 순식간에 나빠지죠.. 이건 어디까지나 갑자기 나빠졌다고 하셔서 의심해본겁니다.
      물론 전반적으로 점검을 좀 다시 받아보셔야겠지만 정비소 가시면 각종 센서류가 모두 정상범위에 들어오는지 확인꼭 해달라고 하세요… ^^

    • sonaTA 70.***.120.236

      엔진쪽을 받아서 에어콘 모터갈았습니다. 정비소에 한 번 가봐야겠네요. 4년정도됬으니 한 일년정도만 더 요기한게 타고 바꿨으면 좋겠는데. tC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