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미국에서 한국 주식 투자 가능?

  • #298770
    마리오 216.***.97.90 5039

    저는 요새 한국 증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인데여…
    한국 주식시장에 좀 투자를 하고 싶은데…어떻게 하는 방법이 있나여?
    미국에 있으면서 증권사 뮤추월 펀드쪽에 투자 가능한가여?
    초짜라 잘 모르니깐..좋은 조언좀 부탁 드립니당..
    땡큐~~

    • Jung 70.***.160.158

      한국주식에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ADR이라는 간접 해외투자 방식이 되겠지요. Brokerage회사에서 Account를 여시면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별 주식 투자보다는 뮤츄얼펀드나 ETF’s를 통해서 Risk를 분산시키시길 권합니다. 하지만, 초보자라고 하신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시실 바랍니다. 고수들이 아니라면, 심지어 고수들이라고 할 지라도 개인투자자가 성공하기가 힘든것은 사실입니다.
      첫째는 올바른 정보와 시간이 부족하고, 둘째는 심리적으로는 원칙을 가지고 투자전략을 고수하기 쉽지않기 때문입니다. 절대 1년 이내에 회수할 자금은 주식에 투자하지 마시고, 단기적 Market의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지 마십시요. 분산투자는 기본이고요. 솔직히 전 이쪽 계통에서 일하면서, 너무 많은 정보가 때로는 투자자들을 잘못된 방향으로 이끄는 것을 많이 보게 되네요. 흔히 Financial Pornography라고 하는 것들 CNBC 또는 기타 관련 잡지들, 심지어는 지금 제가 글을 올리고 있는 정보공유 싸이트들 마저(여기에 많은 좋은 글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취사선택이 쉽지않다는 취지입니다) 오히려 일반 투자자들을 혼란으로 이끌기도 합니다. 초보자라면 반드시 증권사에 투자자문과 정보를 이용하십시요.

    • jj 71.***.229.75

      kiwoom.com

      But you had to have opened a bank account and linked it to your kiwoom stock account and/or your kiwoom mutual fund account, and gotten a cetificate when you were in Korea.

      I think some other security companies provide online stock trading as well, but Kiwoom is a company solely based on online trading. And they boast their low fee compared to other compan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