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그만두고서도 건강보험을 이어가려면..

  • #295854
    hope 141.***.160.104 2732

    현재 h1b로 있고 시민권자와 결혼을 앞두고 있습니다.
    결혼과 동시에 일을 그만 두려 하는데, 임신하면 병원비가 부담되네요.
    현재 PPO보험을 직장에서 해주고 있는데 그만 두기전에 그 보험을 연결해서 가질수는 없는가요? 임신하면 보험이 안 된다고 하는데 어떤 방법이 있을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 COBRA 209.***.187.254

      COBRA 라는 것이 있습니다. 원뜻은 인터넷 뒤져보면 나와 있구요. 얘기인즉슨, 법적으로 계속 보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신, 지금까지 회사에서 내주던 금액을 모두 본인이 내야 합니다. PPO 였다고 하면, 어지간한 괜찮은 보험이면, 한달에 내는 금액이 천불을 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것을 내고서도 본인이 원한다면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매뜌 76.***.250.121

      현재 결혼을 앞두고 계시다면 보험에도 싱글로 되어있을테고
      싱글의 경우 회사에서 보험을 어떻게 가입을 하느냐에 따라…
      그러니까 전 직원 보험료를 균일하게 나누는 경우가 있고, 각자의 상황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경우가 있거든요. 후자의 경우라면 싱글의 경우는 PPO 좋은 보험이라 하더라도 2-300불 정도 밖에 안할수도 있읍니다.
      1000불 넘어가는 보험료는 보통 결혼하고 배우자에 아이 둘… 뭐 이런경우에 넘어가고 나이가 50이 넘는다거나 하면 2000불정도 하더군요.
      하여간 회사의 HR에 의료보험 담당자에게 Cobra를 선택할시 보험료를 얼마를 내야하는지 물어보셔야할겁니다.

    • 예전에 67.***.226.143

      저희 부부가 직장 관두고 코브라 보험을 계속 들어 볼려고 했는데 그 때 당시에 800불 / month 정도였습니다. 너무 부담이 되어서 못했답니다. 개인이 보험을 들려고 할 경우에는 부인 혼자 카이저 개인 보험을 드시는 게 아마도 가장 저렴하게 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카이저는 아기 낳을 때에 디덕트블 내는 것도 없거든요. 그렇게 알고 있는데… 동네에 Kaiser 병원이 있으시다면 추천합니다. 캘리포니아 지역이어야 하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