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거래내역 세금보고

  • #3852531
    skekdlaak 98.***.5.52 272

    세금보고시에 지난 1년간 증권 거래내역을 포함시키는데요,
    증권회사에서 Form 8949 와 1099 가 하나의 문서로 합쳐진걸 받았습니다.

    1년간의 거래내역이 전부 포함된거라 각각 샀던 거래, 팔았던 거래가 3 페이지 분량이 됩니다.
    거래 횟수를 전부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1년간 대략 50건 이상 되는거 같습니다.

    증권회사에서 나에게 발행해주는것과 같은 문서를 IRS에도 보낸다고 하는데요,
    세금보고 양식에 입력할때 이 모든 거래내역을 모두 적어줘야 하나요, 아니면 1년간 모든 거래를 통합한 총합을 입력하나요?

    지난 몇년간 저는 하나 하나 전부다 입력 안하고, 1년간 전부 합해서 total cost 액수, total sales 총합 숫자, net profit 이렇게 숫자 세개만 입력하고 보고해왔습니다. 다만 그 숫자 세개는 발행된 문서에 나와있는 그대로, 같은액수를 입력했습니다.
    아직까지 문제된적은 없습니다.

    증권회사에서 발행해준 문서에 각각(sales, cost, net)의 1년간 총합 숫자도 있고,
    3개 페이지에 각각 거래내역이 상세하게 모든 숫자가 전부 다 나와있습니다.

    질문정리;

    1년간의 (sales, cost, net) 숫자 총합 세가지만 입력하나요,
    (50번 이상의) 모든 거래 상세 숫자를 전부 다 입력해야 하나요?

    • ooo 192.***.55.54

      답: 총합의 의미, 쉽게 말해 capital gain만 입력하면되고

      TAX program를 사용하면 거기에서 입력하라는 항목의 숫자만 넣으면 됨.
      다른 프로그램은 모르겠지만 Turbo Tax는 증권사 에 로그인하면 필요한것만 쏙 빼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