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금융위기가 반드시 올텐데

  • #3275923
    중국 216.***.45.16 721

    어느 나라든 적어도 한번은 금융위기를 맞기 마련인데, 중국 은행들이 지금 엄청나게 부실해서 조만간 사단이 날텐데요.

    미국이 서브프라임 사태때 달라 찍어내서 금융위기를 벗어났고 금융위기를 불러온 사람들을 아무도 사법처리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사실은 주주들 다 날리고 자산들 다 팔아제끼는 등등 나름대로 뼈를 깎는 자구책들이 있었습니다.

    중국은 공산당 간부들이 은행이든 기업이든 소유도 하고 경영도 하고 있어서, 금융위기가 닥쳤을때 자구책 마련이 대단히 어려워 보입니다.

    공산당 간부들이 자신들 재산을 날리고 경영에 손 떼는 쪽으로 정책을 펼칠리가 없고, 정말 최후의 순간까지 다 살려낼려고 사력을 다하다 공중분해될 가능성이 높 아 보입니다.

    여기까지는 누구가 추측할 수 있는 시나리오인데, 이를 통해 어떻게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게 지금 행동하느냐는 해답을 찾기가 어렵네요.

    Michael Burry 는 서브프라임 모기지들이 휴지조각 될것을 미리 예상해서 Credit default swap 이란 보험을 만들어내는 신기를 보여줬는데, 앞으로 2,3년 내에 중국에 금융위기가 닥친다는걸 예상하고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2020년 정도에나 주가 조정이 오지 않겠는가 싶었는데 훨씬 더 빨리 오는거 보니까 중국의 금융위기도 생각보다 더 빨리 올것 같습니다.

    • china 107.***.215.32

      중국이 여러모로 약점이 있는건 맞는데, 거의 10년째 나오는 얘기죠. 정말로 위기가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 잔치국수 173.***.112.192

      엄청난 위기 중에 큰 돈을 벌 방법이 있기야 하겠지만, 그걸 이런곳에서 공짜로 떠벌리는 바보는 없을것 같네요.

    • 도사 67.***.43.80

      아니 본인이 자기 입으로 다 말해 놓고 물어보기는…
      중국이 망한다고 확신하면 중국 관련 CDS 를 사면 되지~ Bank of China CDS 가 싼값에 널렸당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