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비자로 영주권까지 받은 후..대략 난감

  • #474532
    어쩔까요 75.***.7.235 4103

    사역하는 교회에서 전도사로 약 3개월 전에 영주권 받았습니다.
    그런데 저희 교회가 재정이 너무 안좋아져서
    다음달 부터는 더이상 풀 페이를 받고 일할 상황이 아닙니다.
    그래서 목사님과 이제부턴 시간을 좀 줄이고
    프리로 사역하기로 얘기가 됐습니다.
    저에 질문은,
    이방에서 본적이 있는것 같은데 영주권 받고 나서도
    택스 보고가 계속 들어가야 한다고 했던것 같아서요..
    페이를 받지 못하면 택스 보고를 할수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나중에 시민권 딸때도 지장 있다고 들은것 같고요..
    아시는분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ruelife 24.***.60.254

      본인이 의도하지 않은 상황이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교회에서 관련 문서를 하나 만들어서 가지고 계시면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