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 부탁드립다.

  • #14597
    현대자동차 74.***.40.146 5155

    최근 저는 여러 군데 자동차 딜러샵을 방문하여 자동차를 구입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를 사기 전에 다른 딜러샵에서 새차를 물색하던 중 산타페을 구매할 마음이 있어 새차가 나오면 먼저 hold하려고 $500 downpament를 했습니다.
    그러던 중 다른 딜러샵에서 더 좋은 가격을 제시하여 결국 차를 다른 딜러샵에서 구입하였습니다.
    그래서 기존 딜러샵에 연락하여 downpament를 돌려달라고 하였습니다. 그 쪽에서 취소 절차를 했다고 저에게 연락을 하였었는데 3주가 지나도 check이 오질 않는군요. 법적으로 고객에게 돌려주기로 되어 있는 downpament를 주질 않네요.
    그래서 여러 차례 (5번) 전화를 했는데 기다리라고만 하네요.
    이런 경우 어떻게 하면 제 돈을 빨리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이 딜러샵을 엿먹일 수 있을까요.
    이런경우를 경험하신 선배님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koe 76.***.53.156

      그 딜러의 이름과 증거자료와 내용을 현대 본사와 딜러쉽 메니져에게 리포트 하시면 효과가 있을것 같습니다.

    • 호랭이 161.***.73.98

      위분 말씀대로 현대/기아는 미국본사에 연락해서 한국인과 연결한 다음 좀 식식대면서 욕아닌 욕도 좀 섞어서 complain하면 딜러에서 바로 연락옴. 즉, 현대/기아는 미국 본사에 전화해서 순수 한국식대로 하면 됨.

    • 현대딜러석 69.***.115.113

      그렇군요. 저는 최근에 리즈를 하면서 혹시 리즈 만기후 리턴시 내는 금액이 있는지를 두세번 물어본후 없다는 확답을 들은후 차를 가지고 왔는데요. 집에와서 계약서에 보니 디스포지션 피가 사백불이 있더군요. 전화 해보니 세일즈맨은 본인도 몰랐다며 하지만 내야 한다고, 그래서 몇번 통화후 매니저와 이야기 하기위해 딜러쉽을 방문했는데, 매니저는 이야기 듣고 귀찮다는듯 신경도 안쓰고 다른 세일즈맨이 와서 이런저런 동문서답을 하더군요. 저도 본사에 전화를 한번 해봐야겠네요. 일단 제이디 파워니 머니 관련된 설문 조사에서 그 딜러쉽에게는 가장 낮은 점수를 줘야하는건 당연한것이겠구요. 현대차가 차는 많이 좋아진것 같은데, 글쎄요, 딜러들마다 틀리겠지만, 아직 한참 멀은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