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언요청] Azera 혹은 Amanti 구입 관련 (귀국시 가져갈 것임)

  • #3098
    hoddang 128.***.153.57 8531

    늘 도움을 받고 있는 hoddang입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에 감사 드립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문의하셨던 Azera 혹은 Amanti 구입 관련입니다.
    아래 어떤 분이 비슷한 질문을 하셨는데, 논의가 영 다른 곳으로 흘러가서 다시 문의를 드립니다. (허재훈님!, 전 이미 님의 글을 읽었으니 관련하여 답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zera 혹은 Amanti를 사서 1.5년간 타다가 가지고 들어갈 생각입니다. 제가 한국에서 Azera 혹은 Amanti를 탈 형편은 못되고요, 들어가면 부모님께 드릴 생각입니다. 현재 Azera 혹은 Amanti는 VIN이 K로 시작하는 것도 많이 있어 관세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은데, Option 부분을 잘 몰라서 말이죠. 관련하여 질문입니다(아~ 여기는 펜실베니아주입니다).

    1. 한국에서 기본적으로 장착되는 Option (가죽시트 등)을 그대로 다 하려고 한다면, 어떠한 Option들을 포함해야 하는가?

    2. Azera의 경우 Full Option으로 사면 MSRP가 3,000 USD나 되는데 어느 정도선에서 사야 하는가?

    3. 한국차를 사기에 좋은 시기는? 2007 모델이 9월에 나오니 조금 기다렸다가 2006 Clearance시에 사는 것이 좋은가?

    4. 차를 가지고 들어갈 때 운송비는 2,000 USD면 충분하다는데, 맞는가?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달려라달려 80.***.130.220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Azera가 우위에 있다고 생각되네요.
      나중에 한국에서 파시는것 고려해도 그렇구요.
      질문에 답변 드리면…

      1. limted에 premium option인가가 할수 있는 최대 옵션일겁니다.
      2. 다 아시겠지만…현대차의 장점은 가격 후려치기가 무궁무진하다는거지요.
      제가 받은 offer는 1의 선택에 OTD로 25k 후반되였읍니다. 물론 이거보다 더싸게 살수고 있겠죠..2006년이 얼마 안남았으니..
      3. 제 생각에는 굳이 2007년식을 고집해야 되는 이유는 없으나…한국에서 되파는것을 고려한다면 2007년이 유리하지만…25k후반 price는 힘들거라 추측됩니다.
      4. 제가 알기론는 그정도면 충분합니다 $1500정도로 아는데..이것도 알아보면 더 싸고 안전하게 배송해주는데가 있겠죠.

      결론은 아만티든 아제라든 맘에 드시는거 지르는겁니다.
      근데…아만티 요즘 구하기 힘들지 않나요? 가격도 더 쌀겁니다.
      그럼 20000

    • Harry 192.***.227.243

      Limited with Ultimate Package가 최고 사양입니다.

    • rus 157.***.211.50

      한가지 추가하자면…한국에 이삿짐으로 관세 면제 받고 들어가시면 부모님이 타실꺼라도 일단 본인 이름으로 차량등록하고 보험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다른사람한테 파는것이 아닌, 본인을 위한 이삿짐으로 인정이 됩니다.

      그리고 아만티는 한국에서(오피러스) 엔진을 비롯한 모델 풀체인지가 있었으니 지금 미국에서 사시는 것이 구모델인지 신모델인지 꼭 확인해 보세요

    • fred 66.***.116.43

      Amanti는 지금 파는것이 구형모델이니 고려상황에서 제외하세요. $20000에 사도 이것저것 계산해 보시면 가져갈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