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노무현 국제공항 좋겠다”

  • #3540085
    AAA 68.***.29.226 321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가덕신공항 추진이 ‘선거용’이라는 논란에 “정치적 결정을 한 것은 전임 정부”라며 역공을 가했다.

    민주당은 과거부터 가덕도를 동남권 신공항 입지로 주장해왔다면서 신속한 추진을 재차 강조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민주당은 2003년 동남권 신공항 논의를 시작할 때부터 일관되게 가덕도 동남권 관문 공항 건설 입장을 견지해왔다”며 “선거를 고려한 정치적 결정으로 지역 갈등과 대립을 부추긴 것은 이명박·박근혜 정부”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박근혜 정부처럼 선거를 고려한 오락가락 행정으로 지역갈등을 조성하고 희망 고문하는 무책임한 정치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지난 17년간 신공항 입지 선정을 위해 수요조사, 평가작업을 반복해왔다. 정부는 행정 낭비를 반복하지 말고 최대한 신속히 신공항 착공방안을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과거 가덕도가 용역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는데, 성급하게 추진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있다’는 말에 “앞으로 절차를 밟아나갈 것”이라며 입장을 확고히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예산안 협의를 위해 찾아온 김경수 경남 도지사를 만난 자리에서도 가덕신공항과 관련한 대화를 나눴다.

    김 지사는 기자들에게 “(이 대표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전했다.

    우상호 의원은 tbs 라디오에 출연해 “(가덕신공항은) 이명박 대통령이 선거공약으로 이야기했고, 박근혜 대통령 때도 공약이었다. 그러다 대구·경북이 반발하니 박 전 대통령이 김해공항 확장으로 절충해버린 것”이라며 “이건 단순히 여당 문제로 볼 것이 아니라 약속을 지키지 못했던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을 대신해서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을 지키려고 추진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오직 선거, 선거용이라고 하지 않나.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민주당은 이르면 다음주 특별법을 발의할 예정으로, 특별법에는 행정절차 단축을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조항도 담길 것으로 보인다.

    건설비용은 김해신공항안보다 다소 많은 9조∼10조원으로 예상되지만 관문공항 건설로 인한 효과를 감안해야 한다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이다.

    한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이날 “민주당이 ‘노무현 공항’이라는 명칭까지 흘리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페이스북에 “이런 비난 기꺼이 수용하여 공항명을 지으면 좋겠다”며 “가덕도 노무현 국제공항(Roh Moo Hyun International Airport)!”이라고 맞받아쳤다.

    • AAA 68.***.29.226

      신공항이 경제적, 사회적으로 필요하면 추진해라. 야당도 딴지걸지말고.
      근데, 공항명 가지고 장난하는 조국같은 새끼는 좀 밟아라.

      않그래도 전세난으로 청년층이 절망의 나락인데, 붕어,가재,게로 살아라하고 지는 딸년 온갖 아빠찬스 몰아주고.
      대깨문 니네눈깔로 봐도 이새끼는 정말 아니지 않냐?

    • 팩폭걸 107.***.203.185

      역시 범죄자새.끼의 눈엔 쭈구리새.끼가 초대박위인이지!!!!

    • 고추 173.***.118.177

      인구 500만명인 호남(전북, 전남, 광주)에만 공항 4개(군산, 광주, 무안, 여수 등)가 있다.
      이번 새만금 국제공항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받은 탓에 5개(군산공항과 통합되기 전)가 되는 셈이다.
      1300만명이 사는 영남(경북, 대구, 경남, 부산, 울산)에도 5개(대구, 김해, 울산, 사천, 포항) 공항이 있다.
      인구 155만명인 강원도엔 양양국제공항과 원주공항 2개가 있다.

      ———————————————————————————————————————————–
      그래서 활주로에 고추를 널어놓고 말린다고 합니다.
      노무현 공항에서는 과매기를 말리면 어떨까 합니다.

    • 지나가다 142.***.46.19

      웰컴 투 마이 월드!!! 노무현 부엉이 바위 짬뿌…. 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