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h1을 받을 수 있을까요?

  • #427544
    ellie 65.***.39.137 2881

    안녕하세요.

    전 현재 오하이오에서 회계학을 전공하는 사람입니다. 한국에선 정치학을 전공했구요.

    그런데, 전 특이하게도 한국에서의 회계분야에서 2년 정도 근무했구요, 미국공인회계사 certificate을 작년에 받았습니다.

    몇군데 회사에 이력서를 내보았는데.. 연락은 오는데 스폰서쉽 때문에 힘들겠다는 우울한 답변이었습니다. -_- 그런데, 스폰서쉽을 해줄 수 있는 대기업에서 연락이 와서 1차 인터뷰를 통과하고 2차 인터뷰를 하자고 하더니 감감무소식입니다. 제 전공과 무관하기 때문에 h1 비자가 안되서 그러는게 아닐지 걱정이 되는군요. 회계학으로 졸업하려면 1년이 조금 더 걸릴 거 같습니다.

    H1 이 신청이 안되나요? 저의 조건으로는..

    그렇다면, 가족초청으로 영주권을 신청해도 일을 할 수 없나요?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1234 141.***.44.141

      안녕하세요. 분야가 같아서 또 답변 드리게 되는군요.

      certificate이 있으면 전공과 무관하게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LA가면 수많은 한국사람들, 시험 합격하고 여기 들어와서 워킹비자 받는거 보면 분명히 되는거 아닌가요? 그 분들이 다 회계 전공하지 않은건 자명한 사실일테구요.
      자세한건 변호사한테 여쭤 보시는게 좋지만 제가 아는 사람도 비전공자인데 코리아타운에서 워킹비자 받아 일하던데요.

    • 엘리 24.***.178.38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도 같은 생각인데.. 몇몇 회사에서 우울한 답변을 들어서요. 변호사랑 상의하는게 낫겠지요. 정말 감사드리고.. 같은 분야에서 일하신다니 반갑네요. 졸업까지 1년이 남았는데 그동안 OPT를 써서라도 일을 하려고 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엘리 65.***.39.137

      비전공자들은 전공을 회계로 변호사랑 상의해서 바꾼다고 하네요. 휴.. 어렵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