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펜딩 승인 공유(행정소송) – 6

  • #3720256
    다행 24.***.164.16 2543

    제가 행정소송을 하면서 알게 된건 일단 장기펜딩이 된 이유가 어찌 됐건 장기펜딩은 소송을 걸어야지만 겨우 승인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일단 어디서 어떻게 꼬였는지 도저히 모르잖아요. 답답하시잖아요. 소송걸면 왜 그랬는지 알게 됩니다. 그리고 진행이 됩니다. 비용은 좀 들지만 장기펜딩으로 인생이 묶여있는 것 보단 훨씬 나아요. 돈은 다시 벌면 되는데 시간은 다시 못벌잖아요. 아직도 장기펜딩이신 분들. 과감히 투자 한번 하세요. 진짜 영주권을 받은 지금도 ‘아씨 좀 더 일찍 했었으면’하고 약간의 아쉬움이 듭니다.

    아 그리고 이 자리를 빌어서 각종 루머들 좀 정리하고 가고 싶네요.
    첫 번째로 이주업체 상품은 불법이라서 안된다는 헛소리가 아직도 나더라구요. 그만좀 우겨됐으면 좋겠네요.
    두 번째로 ac21 이직 자격 요건. 분명히 할게요. i140승인이 나고 i485 접수 이후 180일이 지나야 됩니다. i140과 i485를 동시에 접수하신 분들은 i140이 승인나길 일단 먼저 기다리셔야 해요. 이거 승인받기 전에 180일 지났다고 이직했다가 나가리된 케이스 실제 봤습니다. 그리고 이직하는 업체는 아무 상관없고 업무가 처음 스폰 받은 업무 또는 직종과 같거나 비슷해야하며 SOC CODE의 앞 5자리 숫자가 일치해야 합니다. 마지막 한 자리는 일치할 필요 없어요. 앞 5자리가 직종?직군?을 의미하고 마지막 한 자리는 그 직군에 속한 직업인데 같은 직군에 속하기만 하면 완전히 같은 업무가 아니라도 됩니다.
    세 번째는 비숙련 신청자의 학력이 너무 높으면 승인이 안난다. 저 석사 2개있고 이번에 비숙련으로 영주권 받았습니다. 이민국에서 이 부분으로 한 번도 걸고 넘어진 적이 없었구요. 제 주변에 다들 최소 대학들은 나오신 분들 비숙련으로 잘 받으셨어요.
    네 번째는 행정소송을 하기 전에 몇년을 기다려야 되고 뭐 이런게 있는데 제 변호사 말로는 1년만 지나도 행정소송 진행이 된다곤 하더라구요. 2년이던가? 저처럼 너무 오래 기다릴 필요없이 지금 2년 이상 정체되신 분들은 행정소송 꼭 고려해보세요. 행정소송을 해보니 제 변호사와 이민국 변호사가 치고받고 싸우는 분위기가 아니라 제 케이스를 마무리 짓기 위해 서로 협력하는 분위기였습니다. 이민국 변호사는 제 케이스를 할당 받으면 처리를 해줘야 하는 입장이고 이를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제 변호사에게 뭐가 필요한지 알려주고 뭐 그렇게 진행되더군요. 불이익 같은거 전혀 없고 그냥 프리미엄 신청해서 진행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제 이야기는 여기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엄청 길지만 워낙 별의별 일들이 다 있었기 때문에 여러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글을 썼습니다. 다 쓰고 보니 2시간이 넘게 걸렸네요 ㅎㅎ 장기펜딩이신 분들 정신 잘 분들어 매시고 용기 잃지 마시고 행정 소송 하세요. 돈은 좀 듭니다. 근데 전 5천불 이하에서 해결했습니다. 이 돈 전혀 아깝지가 않네요. 혹시나 소송변호사 어떤 분이었는지 궁금하신 분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Hacking Immigration Law 이었습니다. 행정소송 전문 변호사이고 US Attorney와도 친분이 있어서 제 케이스 처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럼 전 이만 여기서 줄입니다. 다들 안녕하시길!

    • 대박 104.***.70.74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구구절절 긴 글인데 술술 넘어가게 깔끔히 정리해주셨네요
      다행님의 경험 공유 감사합니다. 앞으로 좋은 일만 가득하시고 건강하세요!

    • 47.***.234.227

      다시 생각하고 싶지도 않을텐데 다른 분들에게 도움되는 정보를 주셨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 꽃길만 172.***.38.9

      다시한번 축하합니다.

    • 씁쓸이 192.***.119.154

      닭 열심히 잡으셔서 한국으로 수출해서 닭값잡는데 일조하시길 바랍니다

      • 다행 24.***.164.16

        전 닭을 잡은 적이 없는데 왠 헛소리죠? 한글 잘 못읽나봐요?

    • W 107.***.157.29

      결국은 이렇게 늦어진것도 제가볼땐 이주업체의 직업 판단미스로 보여지는데 님은 이주업체를 그래도 추천하십니까? 님은 결국엔 받긴하셨지만 이주업체라서 오래걸린건 아닌지요?

      • 다행 24.***.164.16

        저는 굳이 이주업체를 추천하진 않아요. 말씀하신 대로 이주업체에서 판단미스로 인해 야기된 부분도 있긴 하지만 모두 그 분들의 책임은 아니라고 봅니다. 만약 스폰을 받을 길이 도저히 없을때는 이주업체는 마지막 수단으로써 이용가치는 분명히 있습니다. 저 또한 도저히 길이 보이지 않아 한 선택이었으니까요. 어쨌든 저도 영주권을 받았구요. 제 말의 포인트는 불법적인 행위가 아니기 때문에 오해들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제 글을 처음부터 다 읽으셨으면 아시겠지만 저는 이주업체를 통해 여러 개의 케이스를 진행했죠. 물론 2016~2018년 사이 한국의 미영사관발 이주업체에 대한 대대적인 조사가 이루어졌었고 그에 대한 영향이 없었다고 보진 않지만(제 글을 읽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어필오피스에서 저와 스폰업체 간의 금전거래에 관해 조사해보라는 지시가 있었던 부분 기억하실거예요. 결국에는 행정 소송 이후 그 케이스가 승인나기도 했구요) 미국 내에서 진행하는 케이스들은 여전히 승인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그 당시 AP, TP가 2018년부터 다시 풀렸었어요. 말인 즉슨, 조사 이후 불법성을 찾지 못해 다시 원래 케이스를 담당했던 부서로 서류들을 되돌려보내고 있다는 거였죠. 제 케이스 진행하던 업체의 담당 변호사로부터 직접 들은 얘기입니다. 적어도 제가 진행했던 업체들의 상품 중에서 아무것도 불법으로 판명나지 않았습니다. 특히 제 스폰서였던 디펜더가 그 중심에 있었구요. 웃기게도 그 당시에도 미국 내에서 진행하는 분들 중에 영주권 받으시던 분들이 계셨어요. 많지는 않지만. 물론 미국 내 접수자에 한정해서 말하는 겁니다. 지금 미국 외에서 진행중인 이주업체 비숙련 케이스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저는 전혀 몰라요. 그건 한국에서 진행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 가서 알아보셔야 할거예요.
        제 케이스가 오래 걸린건 대부분은 트럼프의 ‘미국 내 모든 영주권 신청자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하라’는 행정명령으로 인한 결과로 어마무시한 장기펜딩 시대로 접어 들게 되어서 입니다. 이건 비숙련 뿐만 아니라 모든 카테고리가 그렇게 됐고 제 사촌누나도 시민권자와 결혼했는데 영주권 받는데 몇 년 걸렸어요. 사촌 누나 뿐만 아니라 제 주변에 시민권자와 결혼한 친구들, 제 친구의 지인들도 장기펜딩 시대로 접어들면서 시민권자의 배우자가 영주권 받는데 몇 년씩 걸리더군요. 그 전에는 몇개월이면 되던 거였죠. 엎친데 겹친 격으로 코로나까지 덮치면서 상황은 더욱 악화된거구요. 이건 이주업체와는 전혀 상관없는 문제예요. 하지만 비숙련 영주권은 그 수량이 워낙 적게 배정되다 보니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더디게 진행되는 부분은 있습니다. 이주업체 뿐만 아니라 어느 비숙련 케이스들도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느려요 원래. 제가 알기론 그래요. 생각해 보세요. 1년에 배정된 영주권이 5천개인 카테고리와 몇만개인 카테고리의 일처리 속도가 같을 수 있나요? 아무튼 제 케이스가 이렇게 꼬이고 느리게 진행된건 전적으로 이주업체 상품이기 때문이 아니라는 겁니다. 저 또한 한 때 의구심을 가지기도 했기도 했지만요. 무엇보다 트럼프 행정명령 이전만 해도 이주업체 비숙련 케이스들 영주권 몇 개월이면 다 받았습니다. 제가 EAD카드 받고 일하러 갔었을 때 만난 분들은 대부분 영주권 받고 오셨었으니까요. 제 케이스는 일단 타이밍이 안좋았고 운도 나빴던거였죠.

    • Ver 107.***.237.80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저랑 거의 같은 타임라인 이네요… 진행하셨던 변호사가 MO에 있는 변호사가 맞는지요?

      • 다행 24.***.164.16

        네 맞아요. 다른 주에도 오피스가 있던데 MO에 있는 오피스가 HQ같은 곳이더군요.

    • YJ 172.***.237.232

      오랜 기다림에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축하드립니다

      전 아직도 perm 기다리는 중이지만 좋은 기운 받아갑니다

    • W 107.***.157.29

      다행님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축하드리고요 앞으로는 만사형통 하시길 바랄게요~~.

    • 000000 98.***.194.231

      저도 비숙련 장기팬딩으로 인터뷰후 3년넘게 기다리고.. 결국 기다리는동안 결혼해서 결혼으로 지내고 있다지만 마음고생많이한거가 참 힘들엇어요.. 이 글을 만약 몇년전에 알 수 있엇으면 뭔가 달라졋을 수 있을텐데.. 그래도 이렇게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에 마음고생 심하신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꺼같아요.

    • 1234 174.***.249.176

      진짜 이렇게 스스로 뭔가를 해결하려는 의지와 실행력..뭐든 성공하실거 같습니다. 앞으로 미국 이민생활 창창하시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 꽃길만 걸으십시요. 71.***.174.186

      어렵고 힘든 시간 보내셨을텐데 세세하고 희망적인 정보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동안 고생하신 만큼 앞으로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Ver 24.***.237.114

      감사합니다! 저와 거의비슷한 타임라인(2016년 11월)에 같은 카테고리…. 6년 장펜… 저번주에 RFE 10개 , 엊그제 2번째 인터뷰 레터….다행님 글읽고 힘내는 중입니다.

    • 꼰대 136.***.251.100

      축하드립니다. 글속에서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하셨고 얼마나 영주권을 받으시고 싶어하셨는지가 너무 잘 드러나서
      더욱 안쓰럽네요..
      6년만의 영주권을 받기하셨지만 지금이라도 승승장구하시기 바랍니다.
      (위로는 안되겠지만) 불과 15~16년전까지만해도 전산시스템이 도입이 되지 않아 EB3 숙련 영주권 받는데 10년 예상하던 시절도 있었으니.. 스트레스 이젠 그만 받으시고 좋게좋게 생각하세요~ 미래만 보시고요.

    • windycity 172.***.140.84

      첫글부터 마지막 글까지 정말 자세히 읽었습니다. 너무 고생 많으셨고 너무 축하드려요. 님께서 말씀 주심 팁들이 다른 분들에게 엄청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축하합니다 24.***.160.23

      승소하신거 축하드려요.
      저희변호사도 소송을 권하던데 저희도 비슷한 상황이라 겁나서 못하고 있거든요…근데 저희는 아직 스폰서직장에서 일을 하지 않고 있어요. 상담한 여러 변호사들은 상관없다고 하는데 소송해보신결과 진짜 상관이 없는거 같은가요?

    • Apple 107.***.81.48

      안녕하세요

      저도 비슷한 상황인데 혹시 연락 가능할까요?

      궁금한점들이 있어서요

      감사합니다!!

    • 드리머 73.***.121.231

      긴 글 잘 읽었습니다. 이런 소중한 경험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