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회사 북키핑 혼자해도 되나요?

  • #3835884
    Joy 104.***.229.123 761

    LLC로 비지니스 시작한지 얼마 안되고 직원이래야 컨트랙터 두세명 정도이고 요새 비지니스가 너무 힘들어서 작은돈 하나도 나가는게 아쉬원 상황입니다. 출판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지니스고 금전 상황은 한달에 서너번 정도 직원 급여 페이하는 정도입니다.

    그동안 회계사무실에 북키핑조로 매달 500불씩 내왔는데 꼭 필요하다고 해서 하긴 했지만 너무 슬로우 해서 계속해야하는지 의문이 드네요.
    매달 크게 금전이 오가는게 없고 앞으로도 큰 변동이 없을듯 합니다.

    제가 혼자서 퀵북이나 엑셀로 정리하면 몇줄 되지도 않는데 한편으로는 회계사님께 하는게 아마래도 전문성이 필요로 하고 택스 보고시 잘못하거나 빠질 항목이 있을경우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고 해서 의뢰해 왔습니다.

    스몰 비지니스 하시는 분들 모두들 북키핑관련 업무를 회계사무실에 맡기시는지요?
    (사실 북키핑만 하는곳을 찾아보니저렴한 곳도 꽤 되더군요.)

    • gmnf 68.***.114.154

      세금보고가 아니라 북키핑만 하시는거는 어렵지않아요. 그리고 북키핑으로 한달 500이면 너무 비싼듯싶네요.

    • Tax 174.***.100.188

      다른데로 옮기셔요 저는 조그마한 회사인대, 북키핑+세일즈+페이롤해서 한달에 이백불 냅니다.

    • 지나가다 107.***.35.160

      님 넘 비싸요. 퀵북쓰면 70%는 자동으로 해줍니다. 회계사 바꾸세여.

    • 1 165.***.242.176

      엑셀싯에 수입 지출 꼼꼼히 적어서 세금보고 하실 때 CPA 쓰면 됩니다.

      한달에 500은 비싸네요

    • 지나가다 174.***.201.148

      북키핑이 조꼬만 회사에서 왜 필요한지 모르겠으나 구글링만 조금해보면 페이롤은 혼자서 충분히
      할수있음. 프로그램도 필요없음.

    • ㅎㅎ 211.***.101.102

      $500불이 비싸냐 아니냐 논란은 있을 수 있으나 위에 북키핑을 쉽다고 하는 의견은 무시 하세요. 북키핑은 가계부 쓰듯 덧셈뺄셈 하는게 아닙니다. 북키핑은 P&L 과 BS 를 만드는 과정 입니다. 그걸 일반인이 제대로 하는 경우는 99.99% 없습니다. 또 회계 사무실도 싼곳은 제대로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원 두명이면 페이롤도 있고 하니 제 생각에 요즘 시세에 $4-500불이면 적당 하다고 봅니다.

      믿지 않겠지만 회계 전공으로 학부 졸업하고 CPA 시험 패스 한 경우도 혼자서 제대로 북키핑 하기까지 3-4년 이상 걸립니다. 뭐 엉터리로 대충 하는거야 그냥 동네 아줌마 뽑아서 퀵북으로 대충 시키고 그러지만요.

    • JSTA 24.***.26.227

      비지니스를 하는 경우 회사 텍스보고를 하셔야 하고, 이때 회사의 경우 W2 같은 소득 증명자료가 없기에 북키핑을 한 뒤 FS (financial statement)를 만든 뒤에 이를 기준으로 텍스보고를 하게 됩니다. FS 를 만드는 과정은 단순히 은행 입출 금액에 대해 덧셈뺄셈을 하는 것이 아니라서 엑셀을 통해 정리해서 대략적으로 Profit & Loss (income statement)를 만들 수 있을지 모르지만, balance sheet 는 어카운팅을 모르는 일반인이 쉽게 준비하지 못합니다. 현재 직원 2명에 대한 페이롤도 있고, 만약 담당 회계사님께서 제대로 FS 를 준비해 주는게 맞다면 매월 $500불 정도 받는것은 싸지는 않더라도 그렇다고 비싸다고 보기도 어렵습니다. 물론 비용을 절약하고 싶으시면 본인 스스로 정리해서 이를 회계사에게 가져다 주고 이를 기준으로 텍스보고서를 준비해 주는 회계사님도 계시지만, 어떤 회계사님은 제대로 된 FS 가 아닌 엑셀을 통해 수기로 정리해 오는경우 텍스보고를 거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계는 공산품이 아닌 서비스라서 단순히 가격만 갖고 비싸다 싸다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현재 담당하는 회계사님께서 본인과 소통이 잘된다고 생각하면 조금 비싸다고 생각해도 그분하고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비지니스를 하다보면 본인과 맞는 좋은 회계사님을 만나는게 쉽지않습니다.

      JS Tax & Accounting Services, LLC
      info@jstaxaccounting.com
      http://www.jstaxaccounting.com
      Tel:925-400-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