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세금보고가 잘못되었다는데.. (도와주십시오)

  • #293435
    Taxable income 167.***.250.80 2495

    작년 2004년도 세금보고가 잘못되었다고 레터가왔습니다.. Taxable income 계산이 잘못되었고 그밖에 몇가지가 잘못되었다고.. 그래서 텍서블인컴은 제가 게산한거보다 4만여불이 더나왔더군여…
    작년에 온라인으로 보고를 했는데… 거기서 나온안내데로 번호만 집어넣었는데 머가잘못되었는지… 그래서 저에게 차이가 나는금액 대략14000불을 내야한다고 빌이 날라왔더군여…근데 이상한건 IRS 에서 게산한 Taxable income이 이해가 안될정도로 많이 날라왔습니다.. 이럴경우 어떻해 하면 APPEAL 을 해서 정정할수있는지여? 일단은 2004년도 w-2 form 을 다시신청해놨습니다만… 그거왜에 additional 수입이 없는데..
    혹시 스탁옵션게산을 잘못해서인지? 저는 스탁옵션이 w-2에 포함되었으리라 생각하고 따로 신고를 안했거든여… 그리고 이자금액도 10불미만이라.. 한국계은행애서 10불미만은 신고안해도 된다길래..
    암튼 W-2 를받아버면 알겠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2004년도 taxable 인컴이 IRS 에서 정정한거만큼 나올리가없는데….. 만약에 w-2 전체연봉보다 IRS 의 Taxable 인컴이 많으면 분명히 잘못된거같은데..
    어찌 정정할수있는지여? 이달말까지 돈을내라고 빌도 날라왔는데… 조언부탁드립니다.. 제가워낙에 세금보고에 대해 아는게 없어서여..
    감사합니다..

    • 회계사 69.***.73.184

      이런 일은 지역 회계사와 상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참고로 이런 경우 다른 사람과 쇼셜넘버가 중복되어 일어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