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 주행 회사 오퍼들

  • #3585251
    sdv 73.***.25.75 2849

    자율 주행 회사들 오퍼를 여러개 받아 봤는데,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직급은 software engineer
. 경력은 대략 10년.
    TC는 샐러리, 보너스, liquid 주식 포함한 total compensation 입니다

    이 바닥이 인력이 많이 부족하다보니, 네임 밸류가 넘사벽인 Waymo를 제외하고는 오퍼 받는게 그리 어렵지 않게 느껴졌습니다.

    Tesla


    인터뷰 난이도: 중상


    TC: $400k / year

    Argo AI
    

인터뷰 난이도: 하
    

TC: $275k / year + paper stock ($300k / year, 회사가 20B valuation 될 경우)

    Aurora
    

인터뷰 난이도: 중


    TC: $300k / year + paper stock ($100k / year)

    Cruise
    

인터뷰 난이도: 중


    TC: $500k / year + paper stock ($400k / year)

    Waymo

    
인터뷰 난이도: 상


    no offer

    Nuro
    

인터뷰 난이도: 중
    

다른 오퍼들이 있어서 온사이트 취소

    • 121.***.112.221

      웨이모 직원인가

      어디서 듣보잡회사가지고

      홍보를..

    • j 24.***.127.165

      축하합니다. 실례지만 Tesla TC는 어떻게 계산하였는지요?

      base salary + (RSUs in offer) / (# of vesting years) 인가요?

      • sdv 73.***.25.75

        네 맞아요. salary+bonus+(RSU/year)

    • 치삼 50.***.222.101

      와… TC가 넘사네요…

    • 123 149.***.75.11

      와 이쪽 연봉이 높다고 소문은 들었지만, 어마어마 하네요. 크루즈 연봉이 0.9밀리언이군요. 경력 10년은 학부졸업 후 10년이신가요?

      • sdv 73.***.25.75

        PhD 이후 10년 정도 입니다.

    • 자율주행 70.***.135.136

      대단하십니다. 축하드립니다.

      자율주행쪽으로 이직하려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뭔지 여쭙고자합니다.

      • sdv 73.***.25.75

        자율주행 회사 특성상 sw뿐 아니라 hw도 해야 해서, 분야는 정말 다양합니다. job opening만 봐도 진짜 이거저거 뽑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거에요. 단지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모션 플래닝같은 부분은 관련 분야 PhD가 있어야 겠죠.

    • 궁금해요 71.***.74.154

      sdv님, 혹시 자율주행의 short term (향후 5년) 미래에 대해 여쭤봐도 될까요? Reliability 나 신기능 혹은 미국에서의 레벨 4,5의 상용화 등이 궁금해요!

      • sdv 73.***.25.75

        5년 내에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자율주행 레벨5는 전혀 가능성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좀 특수화된 분야 – 트럭 배달, 정해진 코스 셔틀, 저속 배달 – 에서 상용화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보고, 만약 5년 내에 그것도 안된다면 저 회사들에게는 정말 큰 위기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5년 내에는 어느정도의 매출이 나와야 할 겁니다. 투자 기간이 너무 길어지고 있어요.

    • 지나다 73.***.193.215

      전 자율주행 기술은 향후 정책적으로 풀 문제이지 어느 한 회사의 독점적 기술로 해결될 일은 아니라고 보는 1인임다. 물 들어올 때 노저으셔서 많이 받으세요.

    • 궁금해요 71.***.74.154

      흥미롭네요 답변감사합니다

    • offer 172.***.65.232

      어디 오퍼 수락하셨나요?

    • 지나가다 12.***.109.138

      자율주행은 도시 인프라가 완벽히 셋업이 안되면 가능하지않다고 봅니다. 구석구석에 애매한 부분들은 생각/판단이 요구되는데 이것이 자율주행의 단점이자 해결할수없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자율주행은 설계된 도시에서만 가능하다고 봅니다. 카메라, 레이더 켜 놓는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라는 거지요.

    • 도녕 174.***.226.237

      어느 분야 박사하셨는지, 그리고 어떤 팀으로 가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