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마일이 지나면 딜러추천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지요?

  • #3411
    궁금 68.***.179.4 7948

    혼다딜러에
    오일만 체인지 할려고 가면 몇만마일 서비스 받겠느냐고 물어봐서
    이것이 몇만마일 지나면 꼭 받아야 되는것인지 생각되어
    50~100불정도 항상 가면 더주고 옵니다.
    만마일, 만오천, 이만마일때 계속이런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이런 서비스 받아보신분 계신가요
    그리고 이런 서비스를 받는게 가격대비 효과가 있는지요?

    • petro 24.***.165.115

      마일러지 서비스를 받으셔야만 차를 오래동안 별탓없이 주행할수있어요…
      엔진오일만 체인지하는게 않이라 이곳저곳 조이고,닦고,갈것있으면 체인지하고…..

    • 아줌마 70.***.54.179

      저도 궁금해서 이 게시판에 물어본 결과
      3만, 6만 이렇게 받으면 된다고 답이 올라왔습니다.
      저도 정기 첵업일때는 5-6백불이상씩 나와서 매번 고민합니다.
      3만 오천일때 받았고 현재 5만인데… 고민중이랍니다.

    • 71.***.253.66

      일본차 타시는분들 물어보면 잔고장 없어서 탄다고들 하지요? 그런데, 매번 그렇게 수백불씩 지불하신다면… 만일 한국차가 잔고장이 났다면, 그러면 그렇지라고 말할 것 같고, 일본차가 잔고장이 나면 정기 첵업을 안받아서 그랬다고 말하지나 않을런지요. 매뉴얼에 지정된 부품교체 시점에 교체하시고, 나머지 부분은 스스로 점검해보세요.

    • PEs 71.***.173.55

      3만 6만 9만의 메이저만으로 충분하고 그외의 정기서비스는 일반(Normal Driving Condition)적인 동네운행이 주라면 무시해도 됩니다. 물론 엔진오일 갈때 15~20가지 육안으로 점검해주는 미케닉이 있다면 더 좋겠죠. 자동차 기본 점검 즉 휠발란스, 타이어점검 및 로테이션, 각종 오일눈금 점검, 에이필터 청소 및 교환, 등속조인트나 그외 기본적인 부품들의 기능 및 위치를 알고 육안으로 학인할 수 있으면 사실 메인서비스 이외의 육안점검이 대부분인 서비스는 필요없습니다. 장거리 운행이나 충격이 있은 경우에는 잘 아는 미케닉에게 보여주고 해당되는 부품만 갈면 됩니다. 자동차를 아끼고 (자주세차 및 엔진후드 열고 이리 저리 점검할정도의 애정) 관심을 가져주면 괜한 불안감으로 수백불 내지는 수천불의 돈을 낭비(!) 할 필요없겠죠.
      한 양심적인 미케닉이 제 차 점검할 때에, 와이프 차의 1만5천마일 서비스 해주어야 하냐고 떠보니, 괜히 돈 낭비하지 말고 3만마일 되면 한 번 가져오라 하더군요. 역시…
      차에 관련된 서적이나 메인트넌스 메뉴얼을 조금만 관심있게 읽어보면, 백화점세일 찾아 이리 저리 돌아다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이 절약할 수 있을 겁니다.
      많은 분들이 작은 것에서는 정말 열심히 아끼시는 데 큰 것에서 너무 쉽게 쓰시는 것을 보는데…정보는 힘이자 절약입니다. 오늘 당장 서점에 가셔서 메인트넌스 관련된 사진 많이 들어있는 책한권 사보세요. 5년동안 정말 수천불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거의 가격대비 효과없고 워런티에도 영향미치지 않습니다. –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사항이죠…!

    • Pes님.. 69.***.107.9

      PEs님..좋은 말씀 감사합니다..혹시 추천해주실만한 메인터넌스 관련 책 있으면 소개부탁드려요…차에대해 공부를 좀 해야할 것 같은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네요..좋은 한주일 보내세요..

    • PEs 71.***.173.55

      저는 한국에서 예전에 가지고 온 책이있습니다. 먼저 Borders나 Barnes & Nobles같은 대형 서점에 가셔서 자동차 관련 책자를 찾아 보세요. 그 중 사진이나 그림이 많은 보기 좋은 책으로 구입하시면 각 메인트넌스에 관한 정보가 순서별로 잘 설명되어있습니다. 전문 서적중에는 그림보다 글씨가 더 많은데 이런 경우는 초보자 한테는 힘드므로 권하고 싶지 않군요. 그리고 자동차 메뉴얼에 나오는 마일리지별 메인트넌스에 해당되는 항목들을 Google에서 조금만 찾아 보셔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Edmunds.com에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차에대한 포럼이 주제별로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을 올리면 답변도 받고 또 기존에 있었던 좋은 내용도 검색하신다면 조금씩 조금씩 실력(?)이 늘게됩니다. 어깨넘어로 배우는 것이 참 많으니 잘아는 미케닉이 생기면 차 맡기고 잡지보면서 기다리긴 보단 위험하지 않고 허용이 되는 한에서 근처에서 이런 저런 질문도 하면서 차근 차근 익히시기 바랍니다. 그럼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애정에로의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