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후, 전 회사에서 일했던 연봉 기입하라는데

  • #3682087
    Imo 76.***.66.103 1316

    안녕하세요.

    인터뷰 본 후에, 몇시간 지나지 않아 인터뷰 본 회사의 HR에서 제가 전에 일했던 회사의 연봉등 자세한 금액들을 엑설에 기입하라고 이메일을 보내주셨습니다.
    이 과정에 질문이 몇가지 있습니다.
    1.Annualized bonus(For your 2021 fiscal year performance) 를 넣으라고 하는데 보통 어떻게 계산해야하나요..?
    2.12월말쯤에 보너스 받은 금액을 넣는건지 아님 따로 계산법이 있나요?
    3.예를들어 $1,300 정도 은행에 direct deposit으로 들어왔는데 gross pay인 $2,500정도를 넣으면 되는지 아님 net pay인 $1,300으로 넣어야하는지요..
    4. 각 해의 Total compensation도 넣으라고 하는데 어디서 쉽게 찾을수있나요?
    Adp나 w2에서 찾을수 있는건지 아님 일일히 다 더해야하나요

    5. 이런 금액들을 적을때 정확한 금액을 적어야하는지,아님 대락 어림잡아 range로 넣어도 괜찮을까요

    감사합니다.

    • 굴금이 67.***.214.216

      첫째, 캘리포니아 등은 현재 급여 정보를 요구하지 못 하게 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내가 지금 얼마 받는지 알려주는 거보다 회사에서 열마를 제시할수 있는지 보는게 좋습니다.

      둘째, 만약 회사에서 요구하는데 공개하지 않으면 안될거 겉은 상황이라면, 일반적으로 1) base salary, 2) bonus, 3) stock/equity 정도로 나눠서 알려주시면 될겁니다.
      – base salary 는 말 그대로 연봉
      – bonus 는 작년 한해에 전체 받은 보너스 (annualized 를 요구한거는 회사마다 보너스 체계가 다를수 있기에 일년동안 받은거 합계로 요구 하는거 같습니다)
      – 주식은 받은게 있는 경우
      ^^^ 이 세가지를 더한게 total compensation입니다.
      여기에 다른 배네핏 (401k matching, medical insurance) 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궁금 211.***.159.167

      궁금한게 있습니다만 한국 직장생활 경력이 20년 남짓이고 NIW로 영주권 받아 미국으로 처음 이주하게 될때는 이런 질문 받으면 어떻게 답하게 되나요? 마찬가지로 환율 감안해서 적게 되나요? 생활비 등 차이가 클것 같은데…

    • 중부 74.***.209.109

      본인 회사 HR에 물어보면 될 질문을 Working US에 물어보시네요ㅋㅋ

    • fiot 100.***.186.242

      알려줄 의무가 없어요. 하지만 꼭 그래야 한다면 최대한 크게 말하시면 됩니다. 이걸 물어보는 이유는 오퍼를 줄때 참고하기 위함이에요. 게임을 하는 글쓴이 입장에서는 패를 다 보여주는 거지요. 마치 정찰제가 아닌 시장에서 상인이 “얼마까지 알아보고 오셨어요?” 라고 묻는것과 비슷한 거지요. 님이 승락 할만큼의 최저 금액을 산정하려 묻는겁니다

    • fiot 100.***.186.242

      그렇기에 competing offers 가 중요합니다. 다른곳에서 더 나은 조건으로 받아놔야 네고가 유리해지죠. 이것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저 경험상 최조오퍼와 네고후 최종 오퍼 금액기준 40%이상 차이가 난적도 있었죠.

      그런의미에서 현재 연봉은 안까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최대한 이것저것 다 넣어서 크게 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