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제 시작이다!!(팁좀 공유해주세요)

  • #156258
    비타민A 216.***.147.130 4118

    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다가, 다음주에 2차 폰인터뷰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HR 1차 폰 인터뷰를 마쳤는데, 분명히 .
    Resume는 A 포지션에 지원했는데, 같은 회사 B 포지션에서 연락왔습니다.

    간단하게 Resume에 있는 기술설명하고, 경력이야기 하고, 신분상태,
    거주문제, relocation 가능여부등을 통해 2차 인터뷰 날짜를 받았습니다.

    2차 인터뷰도 폰인터뷰인데 이때는 여러사람이 컨퍼런스식으로 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때도 기술설명및 경력에 대한 질문을 주로 하게 될거 같은데, 주로 어떤식으로 접근 하면 될까요. 본인의 경력이나 업무에 대한 결과를 자랑하듯이 또는 이직이유를 너무 솔직하게(연봉,자기계발) 이야기 하면 안될까요?

    HR가 이야기 할때는 니가 2차 인터뷰 통과하면, face to face 인터뷰까지 할거라고 합니다. 멀고도 먼 인터뷰 과정인데, face to face 인터뷰까지 가기위해 더 나아가 성공적인 offer를 받기 위한 여러 팁과 경험담을 공유해 주십시요.

    • seni 140.***.199.34

      먼저 회사의 Job discription중 키워드를 정리하셔서 거기에 맞게 경력을 소개하세요.
      이직이유는 절대로 연봉때문이라고 또는 솔직하게 말씀하시지 마시고 긍정적인 이유, 현재 프로젝트가 거의 마무리되었가고 있어서 좀더 다이내믹한 프로젝트를 찾고있다 아니면 그동안 A의 일을 했왔는데 너희 회사의 B의 프로젝트에 내 A의 경험을 추가하면 내 경력과 너희 프로젝트에 이런 시너직이펙트가 있을 것 같아서 하고싶다등등….
      본인의 경력이 어떻게 새로운 회사의 프로젝트에 도움이 될수 있는지를 공부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현재 지원하시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아주 자세히 왜 포지션을 오픈했는지, 어떤 일을 시킬계획인지, 그리고 프로젝트의 규모와 타임라인은 어떤지, 현재 문제점들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등 물어보세요. 그리고 본인이 그러한 문제들에 어떤 방법으로 진척을 주실 수 있는지 설명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일하고 있는 곳보다 너희회사가 더 좋아서 라는 이유나 새로운 일을 배우고 싶어서 등은 마이너스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