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자꾸 끊기는데….

  • #295135
    에릭 24.***.13.54 2599

    컴케스트를 쓰고 있읍니다.
    요즘 자주, 하루에도 몇번씩, 인터넷 접속이 끊깁니다.
    The Page Cannot be Displayed 란 메시지가 나옵니다.
    컴을 끄고, 다시 켜도 인터넷 연결이 안됨니다.
    천상 모뎀에서 연결된 선들을 다 빼고,5분쯤 후에 다시 연결하면
    인터넷이 연결이 됩니다. 문제는 하루에 여러번 이런 현상이 일어납니다.
    요며칠 심하더군요. 30분 마다 인터넷 연결이 끊기니…. 돌겠읍니다.
    모뎀이 문제일까요?
    아님 제 컴이 바이러스에….
    가능한 문제점들을 알려주십시요

    • 69.***.36.122

      모뎀만 껏다가 켜보시던가, 모뎀에 리셋키가 있으면 리셋을 한번 해보시지요. 혹시 라우터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라우터 리셋도 한번 해보시구요. 그러면, 어떤 장치가 문제인지 알수 있겠지요.

    • 지나가다 70.***.204.120

      저도 그런 현상이 있었습니다..
      저는 유선 데스크탑 한대, 무선 랩탑한대, 무선 데스크탑한대 사용중인데요..
      유선은 잘 되는데..가끔 끊기구요…무선은..자주 끊겼습니다..
      지금은..모두 잘 되고 있구요…

      제가 했던일은..
      켐캐스트 케이블에서 모뎀까지..그리고 모뎀에서 라우터까지..
      암튼..모든 데이타 케이블을 전원선에서 격리(?)를 시켜줬습니다..
      책상뒤에 보면…온통 뒤엉켜 있죠…^^;
      다른건 몰라도..이넘의 데이타 케이블(CAT5 or 6)이..
      전기선에 영향을 받더군요…
      일단..선 정리 해주고..

      그다음은..
      무선 전화기..
      2.4GHz 무선 전화기는 모두 창고로 들어갔습니다..
      오래된 900Mhz 다시 꺼내고..5.8GHz 인가..하는걸로 바꾸었습니다…

      그리고..라우터 어댑터가…문제가 있었더군요..
      그넘이 깜빡거리면서…라우터를 끊어주더라는…-_-;

      암튼…이 세가지 하고 나니..
      지금은..인터넷 연결 잘 됩니다….

    • 에릭 66.***.38.109

      얼마전에 무선전화기 한대 새로 장만했는데….
      일단 새 무선전화기 전원 빼고, 해보죠
      감사합니다

    • 매뜌 71.***.121.34

      라인이 불안정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저도 컴캐스트 쓰는데 작년쯤에 3M였던 속도가 6M 바뀌면서 그런증상이 나타났읍니다.시도떄도 없이 끊기고 하루종일 먹통일때도 있고…
      컴캐스트 서비스를 불렀더니 테크니션이 와서 체크를 하더니 외부단자에 시그널은 정상인데 집안으로 들어오면서 많이 약해진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중간에 연결해놓은 Y 아답터도 저가의 제품이라 시그널이 많이 감소가 된답니다. 속도를 올리고 부터는 시그널이 더 센시티브해져서 라인이 안좋거나 중간에 아답터나 단자를 많이 거치면 많이 불안정해진다고 하더군요. 게다가 저희집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TV라인이 중앙집중단자를 거펴서 각 방으로 다 연결이 되기떔에 거치는 단자가 더 많아 더하다고 외부 라인을 모뎀이 있는 방으로 직접 끌어오는걸 추천하더군요. 그러면서 TV 기본채널을 신청하면 Basic Installation이 포함이 되니 라인 인스톨래이션 차지 50불정도를 안내려면 TV를 신청하고 라인을 직접 연결해 달라고 하라더군요. 사실 인터넷만 쓰면서 53불 내나 인터넷 42불에 쓰고 베이직 케이블로 13불 내나 거의 그게 그거라 그렇게 해서 TV를 신청하고 라인을 직접 연결을 했더니 문제가 해결이 되더군요. 게다가 TV를 새로 신청하니 또 새로운 가입자 취급을 해서 프로모션을 새로 해주어서 월 30불정도에 둘다 해결을 했었읍니다.
      근데 그렇게 TV를 신청하고 보니 어쩐일인지, 제일 싼 로컬 공중파 방송만 나오게 되어있는 베이직서비스인데도 불구하고 월 40여불짜리 플랜인 60여개의 채널이 나오더군요. 아마 테크니션이 선심을 쓰지 않았나 추측을 해봅니다만, ^^
      결국 기존에 있던 디렉TV 해지하고 지금은 합 50불에 6MB 케이블인터넷에 60여채널의 케이블TV 까지 잘보고있습니다.^^ 두번째로 받은 프로모션 기간 지날때쯤 컴캐스트에서 알아서 전화가 와서 프로모션 연장을 해준다고 또 그러더군요. 근데 그 이후로는 아예 프로모션 가격으로 고정입니다.^^

      컴케스트에 전화해서 서비스 한번 불러보심이 좋을것같네요.
      말로는 자기네 잘못이 아닐경우 서비스차지가 150불이니 어쩌니 하지만 그거 차지하는경우는 거의 없어보이더군요…

    • 에릭 24.***.174.135

      전화기가 되는것 같더니… 또 똑같은 현상이 일어났읍니다.
      제 인내심을 테스트 하는것 같은데….
      아마 사람 불러야겠읍니다.
      관심갖아 주신분들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