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간 친구가 없다?

  • #409047
    vai 71.***.221.138 4499

    미국온지 15개월째 접어들고 있는 새내기 입니다만

    그동안 많은걸 겪어봤네요..처음에는 적응하느라 정신없어서 혼자만 지내다가 한국사람이 그리워지더군요..그래서 친구를 한둘 사귀다보니

    제가 있는곳이 차가없으면 이동이 불가능한 동네라
    남자분들은 한국처럼 술도한잔 하고 그러면서 어울리질 못하니 이상하게 가까워지지가 않고

    오히려 여자분들하고 친해질 기회가 많더군요 뭐 어렸을때부터 여자가 많은 집에서 자랐기에 한국에서도 여자친구들이 더 편할때도 있었으니 그럴지도..

    근데 제가 실수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이곳 유학생이나 이민자분들이 보통 한국사람이 별로 없고 해서 외로워서인지 단순한 친구관계로 유지하는게 이상하게 어렵더군요

    다들 처음에는 편하게 지내다가 어느순간 남자로만 보고있으니 순식간에 부담스러워지는게 걱정입니다

    뭐 혹자는 배부른 소리 한다고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저는 이곳에 오면서 참 많은 생각을 가지고 왔고 아직 할것도 많고 제일 중요한건 제 성격이 연애를 하게되면 정말 너무 많이 빠져서 정작 해야할일에 집중을 못하는 단점이 있어서 그저 편한 친구정도만을 원하는건데..

    이런식의 반복이 되니까 점점 혼자 외톨이가 되고 애초에 처음부터 혼자 지냈으면 이런걸 안느낄텐데 주변에 사람들이 있다가 없어지니 정말 외롭네요

    미국에서는 이성끼리 친구로 지내는게 어려울까요?

    가만보니까 교회같이 특정 상황이 아닌다음에야 이성끼리 친구사이로 지내는 경우를 보지 못한것 같습니다

    그냥 계속 혼자 지내야 하나 참 아쉽네요

    • asd 24.***.214.213

      보통은 님과 반대로 여자분들이 남자랑은 친구로 지낼수 없냐며 고민하고 상담하는데 님은 반대네요.

      뭐 나이먹고 그러다보면 사실 이성간에 친구로만 지내기가 쉽지 않지요.

      남자친구를 만드시는것은 어떤가요? 꼭 술먹고 그러지 않아도 돼는데…, 또 미국에선 한국처럼 무지막지하게 먹지도 않고, 그렇게 먹으라고 강권하지도 않고…

    • 쫄다구 74.***.83.42

      아기자기한 성격을 가지셨나봐요…
      이성친구두 동성친구 대하듯 하면 연애감정자체가 안생기던데…
      asd님처럼 동성친구를 사귀심이 어떠신지…

    • 어려워요. 76.***.155.252

      나이가 어느 정도 있는 경우라면 같은 나이여도 여자쪽에서는 연인을 더 원하게 되있죠. 외국에서 서로 외로운 상황이니 마음이 좀 더 쉽게 움직이기도 하구요. 원글님처럼 ‘친구’만 원하는 경우라면 동성과 친구가 더 쉽게 될거 같아요. 이성은 아무래도 여럿이 어울려서 만나는 경우가 아니면 단 둘이만 자주 만나면 마음이 흔들리겠죠.

    • 흠.. 70.***.163.28

      일단 가장 중요한건, 여자쪽에서 오해를 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해결방법은? —> “나는 게이에요” 라고 먼저 밝힌다.

    • 저요 24.***.87.155

      여성입니다. 이성친구를 두려고 노력한 적이 몇 번 있었고, 주로 밥친구 목적이었죠. 대체로 엮이게 되는 남자들은 아직 애인이 없는 남자거나 이혼남이더라구요.
      애인 없는 남자의 경우는 나중에 남자가 변심(?)해서 사귀자고 찡얼대거나(나쁜 경우는 한번 자자고 별 ㅈㄹ을 떱니다.).. 애인 생기면 바로 연락 끊깁니다. 이 경우 괜히 차인 것 같은 묘한 입장 됩니다. 이혼남은 여자 쪽 소문만 안 좋아지는 게 뻔해서 시도도 안 했구요.
      한번은 롱디 애인 있는 남자랑 알게 된 적이 있는데, 이 경우엔 처음 본 이후로 절대 먼저 연락하거나, 만나자는 말을 안 하더라구요. 완전 “난 네가 만나재서 만나는 거야.”라는 입장 분명하신 분. 밥 혼자 먹는 것도 고역이긴 하지만, 나 혼자 아쉬운 소리 하기 싫어서 이 경우도 그냥 두번 정도 만나다가 연락 끊었습니다. 어지간하면 애인 사귀시죠? 저도 애인 만들려고 노력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