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Auto Loan

  • #2011
    차사기 128.***.183.101 6282

    새로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해 auto loan을 샤핑하고 있습니다.
    저는 차량가격에서 만불만 융자받고 나머지는 다운페이 하려 하거든요.
    인터넷을 통해 CapitalOne Auto Finance와 E-Loan에서 36개월간 융자를 얻을 경우 최저 5.39%로 받을 수 있다는 광고를 보고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E-Loan에서는 거절되었고 (다른 융자회사로 넘김), Capital에서는 9.95%로 어프루브되었다는 편지를 받았습니다. 뭐가 문젠가요?
    참고로 제 크레딧 카테고리는 엑셀런트(스코어 770)입니다.

    • autoguy 144.***.96.155

      한 번 http://www.loansutopia.com 도 참고해 보세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길…

    • dg 12.***.81.37

      I got 1.9% for 3 years from Honda for Accord last year.
      It’s hard to understand 9.95% for credit 770.
      Why don’t you try it from Car Dealer?

    • 매뜌 66.***.112.80

      이상하군요. eloan에서 4년전에 중고차론 당시 최저였던 5.6%로 받을때 제 크레딧 스코어가 730인가 그랬었는데…
      혹시 크레딧 히스토리가 짧다거나 하시지는 않나요?
      옛날에 첨 차살때 딜러가 그러더군요. 당시는 제 크레딧 스코어가 800이 훨씬 넘었었는데 크레딧 히스토리가 짧고(대략 4년쯤 됬었음) 덩치 큰 론이나 모게지 얻은 경험이 없었고 하기때문에 스코어는 소위 스텔라 크레딧이지만 크게 인정은 못한다더군요. 론할때 최고로 쳐주는 경우는 점수 높고 짧은 히스토리보다는 점수가 700밖에 안되도 히스토리 2-30년씩 되고 그사이 모게지 몇번씩 얻고, 오토론도 여러번 한 경험이 있는, 그러면서도 페이먼트 꼬박꼬박 잘 해온… 그런 사람들이 최고 조건이라더군요.

      어쨌던 최고로 낮은 이율을 제공하는 두군데에서 다 거부되거나 안좋은 이율을 준다면 단순히 크레딧 770이라는 점수만 가지고 볼께 아닌 다른 무언가가 있으리라 보여집니다. 두 회사가 결코 실없이 사기치는 회사는 아니거든요…

    • 원글 128.***.183.101

      원글>
      글세요 히스토리가 짧다면 짧을 수도 있겠네요.
      6년가량 되는 듯 싶습니다.
      저도 이미 3년전에 캐피탈원 (전에 피플 섬씽…)에서 중고차론을 받아 몇 달 안남았는데 조만간 나머지 다 갚을 계획입니다.
      그리고 올 초 그리 나쁘지 않은 ARP로 모기지론도 얻었고요.
      캐피탈원에 물어보니 제 정보를 컴퓨터에 넣고 나온 결과라서 자기네도 뭐가 문제인지 모른다고 하네요 (아니면 설명해줄 수 없다는건지???).
      E-loan에서 신청서를 넘겨받은 CityFinancial Auto Co.라는 곳에서는 5.95%에 준다고 방금전 연락이 왔습니다.

    • 원글 128.***.183.101

      ARP –> APR
      CitiFinancial Auto (= TranSouth Financial Corporation?)는 어떤 융자회산가요?

    • 매뜌 66.***.112.80

      시티그룹의 자회사인거 같은데요…

      요즘 eloan이 자체 대출 보다는 부로커로 재미보나봐요.
      제가 론 했을대는 eloan에서 했다가 바로 Compass Bank에 제 론을 팔아버리더군요.

      그나저나 크레딧 히스토리 6년에 점수 770에 모게지 론까지 있는데 9.95% 가 나온 캐피탈 원은 좀 이해가 안가는군요.

    • 피아노맨 12.***.154.223

      eloan 이나 capitalone 보다 lendingtree.com 을 이용하세요. 저도 2년전 새차 살 때 (크레딧카드 만든지 5년이 채 안되었을때) lendingtree.com 에서 quote 받아서 (4.0%) 딜러샵에 차 계약서에 싸인하러 갔는데, 딜러샵에 있는 파이넨스 파트 사람이 제 크레딧 히스토리가 짫아서 4%의 이자율로 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저는 그럼 내가 가져온 은행것으로 하겠다고 협박 했더니 4.15%에 해주었습니다. 미리 다른곳 론 어프루벌 받지 않고 가면 차 가격은 잘 깎아도 파이넨스 파트에서 바가지 씁니다. 공부 많이 하고 가세요. 자세한것은 http://www.edmunds.com/advice/?tid=edmunds.g.home.header..4.* 을 참고하세요.

    • Sun 69.***.82.18

      11/18일 오늘 토요타 코로라를 구입하는데, 한국에서 온지 새로 온 친구(1달전에 와서 새로 소셜번호 받음) 크레딧 스코아는 없지만, 엔지이너이고, 회사에서 레터를 써준것(연봉 50,000)을 들고 토요타 딜러에서 토요타 파이낸스를 통해서 7.5%로 승인받았습니다. 저는 올해 1월에 샀을 때, 토요타에서 신청하니, 0% 승인해 주었구요.. 저도 유학생 신분이어서 그리 크레딧 스코아가 좋지도 않았는데…

      카 딜러에게 직접 신청해 보시는 것이 가장 유리할 듯 싶네요.

    • 원글 128.***.109.123

      피아노맨님의 조언에 따라 Lending Tree에도 신청을 해보았는데 현재 제게 맞는 Lender를 찾을 수 없다고 나오네요. 대신 Home Equity Loan을 추천하는데…
      어쨋든 Dealership에서도 알아보겠지만 lender를 알아보는 이유는 딜러쉽의 파이넨스 파트에서 바가지를 쓰지 않기위한 협상용입니다.

    • ROKMC 216.***.43.32

      저는 작년 5월에 현대차를 구입했는데 다운없이 이자율 3.9%에 딜했습니다. 크레딧 히스토리(크레딧 카드 3개중 한개만 2년이 넘었음)가 짧은데도.. 그 당시 제 크레딧은 720점. 처음 딜할땐 4.3%로 시작했고, 제가 원하는 옵션의 차가 없어서 망설이던중 딜러가 더 좋은 옵션(썬루프 무료)의 차에 3.9% 이자율로 딜이 들어오던군요. 그래서 두말없이 OK. 잘한 딜인지는 모르지만…

    • 피아노맨 12.***.154.223

      이상하네요. 전 제가할 때 FICO 점수가 724였는데도 괜찮은 이자율 받았는데 님같은 경우는 훨씬 높은데 이자율이 상당히 높네요. 점수는 어느 기관에서 받은것인가요? 그리고 점수 받은 후 최근에 크레딧에 영향을 줄만한 일이 있었나요? 가령 크레딧카드 페이먼트가 늦었다든지 아니면 새 크레딧카드를 신청했다든지… 어쨋든 상황은 안좋은것 같군요. 살고계신 지역의 은행들에도 쿼우트 해보셨는지요? 또 사시려는 차는 얼마정도 되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