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변경후 사인 변경

  • #3373442
    궁금이 24.***.134.22 454

    코트에서 이름 변경후
    (1) 과거 사인을 그대로 사용해도 될까요? 아니면 사인도 변경해야 하나요?
    (2) 과거 사인과 새로운 사인을 혼합해서 사용해도 돼나요?
    – 예: 여권,영주권, SS카드,운전면허는 과거 사인, 은행, credit card는 새로운 사인
    정보를 알려주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 코난 152.***.136.151

      영주권 취득후에 코트에서 이름변경하신건가요??

      • 궁금이 24.***.134.22

        네. 그렇습니다.

    • lawyer 73.***.97.57

      이민 관련 서류는 여권서명과 유사하게 하는게 좋고, 은행 서류 특히 수표 발급은 최초에 계좌개설할때 사용한 서명으로 해야 은행 측에서 위조여부를 식별하기 용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머지는 항상 다르게 서명해도 문제 없을 겁니다.

      • 궁금이 24.***.134.22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