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을 두가지 쓰고 있는데.. Help me

  • #290104
    고민 204.***.62.132 2823

    여러사람한테 물어 보았지만 정답이 없는데..
    애들이 미국에 처음와서 학교에 들어갈때 교장이 임의로 영어식 이름을 지어주었고 그때부터 지금까지 학교 기록은 전부 영어 이름으로 되어있고…
    영주권 신청시나 SSN 신청시 이름은 여권에 있는데로 한국식 이름으로 신청되어 있읍니다.
    애가 SAT,PSAT를 볼때는 영어식 이름을 썻고 최근에 SSN을 받았으나 SSN에 있는 한국식 이름은 아직 학교 관련 서류에 사용되질 않았읍니다.
    이럴 경우 문제가 없나요?
    학교관련 전기록을 한국식 이름으로 바꾸어야 하나요?
    무식한 아버지 땜에 애들이 맘고생 안했으면 좋겠는데…

    • 구 메인프레임가이 192.***.142.225

      문제가 될 만한 특정 경우를 말씀안하셔서 제가 아는 영주권 신청시만 적겠습니다(개인적으로는 일반적으로 괜찮을거다는 생각을 합니다).

      보통 미국 사람을 포함해서 인도사람 혹은 중국사람들은 여러가지 이름을 많이 씁니다. 이경우의 이름은 First name(=given namee)을 의미합니다. Last name만 바뀌지 않는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영주권 신청 서류에 Other name used라는 란이 있는데 여기다가 죽 쓰시면 됩니다.

      한가지는 잘 아시겠지만 우리 입장에선 Kim 이라해도 서로 다른 가족이라 생각해서 이름(First name)을 물어보지만 미국에서는 Kim만 똑 같으면 First name은 거의 신경쓰지 않습니다. 심지어 은행에 체크 입금 할때도 Last name만 똑 같으면 무조건(?) 받아줍니다.

      저는 애들에게 3 words name을 지어줬습니다. 가령 Michael GilDong Kim 이런 식입니다. 소셜 카드에도 이렇게 올렸는데요, 나중에 First name은 간단히 바꿀 수 있습니다.

      수고하세요.

    • 고민 204.***.62.132

      영주권 서류는 신청했지만 아직 못받았고 SSN 은 받았읍니다. 전부 Gil Dong Kim으로 되어 있읍니다. Other name은 없고요. 학교서류는 Michael G. Kim으로 되어 있읍니다. 대부분의 서류엔 Middle Name은 한칸밖에 못쓰니까요.
      질문은 예를 들어 대학에 갈때 고등학교 제출서류는 Michel G. Kim 이고 SSN관련 서류는 Gil Dong Kim으로 되어 있다면 문제가 있을듯 한데요. 이번에 운전면허를 만들때도 학교서류와 SSN 서류의 이름이 틀려 학생증 사진과 여권사진을 비교했거든요.
      지금 생각엔 모든 학교서류의 First Name을 Michael GilDong 으로 바꿀까 하는데 또다른 아이디어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