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이 그 정도로 부족할까요?

  • #3850354
    웰스 45.***.97.4 179

    한국인들이랑은 정서가 안맞네요.

    무족건 대든 이강인이 잘못했다. 왜냐하면 손흥민이 주장이니까. 그래서 이강인은 무족건 사죄하고 반성해야 한다.

    이런 심보인 것 같네요.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저글링 마냥 몰려다니면서 마녀사냥 하는거구요. 그쵸?

    한국은 항상 그런 식이죠. 나이 많은 자가 위에 있는자가 곧 법이다. 코메디언들 그러니까 인종차별 당한다고 생각되네요.

    이강인은 무슨 명신인가요? 손흥민이 주장인데 주먹질하고 대들게요? 그리고 선동은 왜 그리 잘당하시는건지?

    그렇게 많은 연봉을 받고 인지도가 있는 축구선수가 그정도 생각도 못하고 함부로 행동했을거라고 생각하는 그 수준….

    집단주의가 너무 싫습니다. 미국은 집단주의가 아닌데 그러고 사시는거 보면 얼마나 적응 못하고 사실지가 눈에 극명하네요.

    대한민국의 문제점 : 다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다 누구나 똑같아야 한다. 작은 북한인 것 같네요. 다 한국으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제 생각엔 미국은 당신들이 있을 곳이 아닌 것 같아요.

    핵심을 자꾸 피하시는데 우리나라 수십년동안 전세계 우울증 1위 자살율 1위 인거 팩트이구요. 구글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집단주의가 한국인들 다 조져놨습니다.

    • 오지랖 73.***.4.214

      “무조건” 이강인 잘못이라고 한 적 없어요.
      이미 당시 사고가 발생한 정황과 원인은 알려졌어요.
      손흥민이 탁구치던 이강인에게 요르단 전에 집중하자 했고 이강인이 대들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건 이강인이 어떻게 대들었기에 손흥민이 멱살을 잡았냐는 거고,
      이후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정말 주먹을 날렸는지죠.

      두 선수의 물리적 충돌 이전에, 다음날 경기에 집중하자는 주장에게 대들었다는 점에서 이미 이강인은 아웃입니다.
      유럽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일이고 상대가 손흥민이라는 점에서 전세계 축구팬들이 놀라는 거죠.

      집단주의가 싫은 건 잘 알겠습니다만, 이 사건은 집단주의하고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강인의 행동은 대한민국에서만 문제가 되는 게 아니라
      전 세계 축구팀, 아니 전 세계 단체 종목 팀이면 어디서든 문제가 되는 행동입니다.

      • 웰스 45.***.97.3

        팩트가 아닌것에 왜 선동되어 있냐는 겁니다. 난 이게 참 신기합니다. 선동하기가 너무 쉽습니다. 한번 주입하면 머리에 쏙쏙 너무나도 잘 받아들입니다. 그래서 사기를 잘 당하는 걸까요? 주먹질 한적이 없다고 하는데 왜 주먹질했다고 생각하는건지… 주장은 절대 권력이 아닙니다. 주장에게도 대들수 있습니다. 이강인이 축구를 잘하기 위해서 탁구를 쳐야한다면 탁구를 치는게 맞습니다. 주장이 조용히 하라고 해서 조용히 해야한다? 흠….. 이게 역시나 한국인 다운 발상입니다. 한국인이기 때문이고 오랫시간 한국에서 살았기 때문이지요. 매일같이 맞다보면 맞는게 어느새 삶에서 맞는게 당연하다고 여기는 거지요.

        • 오지랖 73.***.4.214

          사실을 사실대로, 글은 써있는대로 읽으세요.

          “잘 알려지지 않은 건 이강인이 어떻게 대들었기에 손흥민이 멱살을 잡았냐는 거고,
          이후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정말 주먹을 날렸는지죠.”

          제가 쓴 글 위에 복사했습니다. 제가 언제 이강인이 주먹을 날렸다고 했나요? 잘 알려지지 않았다고 했어요.
          이미 그전에 다음날 경기에 집중하자는 주장의 말에 대들었다는 것부터가 문제라는 겁니다.

          “주장이 조용히 하라고 해서 조용히 해야한다? 흠….. 이게 역시나 한국인 다운 발상입니다. ”
          손흥민이 조용히 하라고 했다고 누가 그랬나요?
          어느 기사에도 손흥민이 이강인이 시끄럽게 해서 조용히 하라고 했다라는 없습니다.
          다음날 경기에 집중하자, 준비하자고 했다고 하죠.
          밥 먹고 쉬며 탁구 칠 수 있어요.
          근데 주장이 그만 치고 경기 준비하자고 하면 멈추는 게 맞죠.

          기사를 있는 그대로 읽으세요.

    • 오지랖 73.***.4.214

      덧붙여 정말 궁금한 거. 미국에서 회사생활 해보셨나요?

      미국이 개인주의 기반이라지만 팀에서 팀장에게 이강인처럼 대들면 어떻게 되는지 정말 모르시나요?
      팀장이 실무능력이 없는 관리자형이라고 해도 살아남기 힘듭니다.
      여기에 이번 경우는 손흥민이라 실무능력이 탁월하며 관리도 잘하는 팀장에 해당됩니다. ㅎㅎㅎ.

      • 웰스 45.***.97.3

        애초에 범위를 잘못 잡으신 것 같습니다. 이강인은 손흥민에 소속되어 있지 않습니다.

        • 오지랖 73.***.4.214

          대표팀 주장은 손흥민이고 이강인은 대표팀에 소속되어 있죠.

    • 오지랖 73.***.4.214

      “그렇게 많은 연봉을 받고 인지도가 있는 축구선수가 그정도 생각도 못하고 함부로 행동했을거라고 생각하는 그 수준….”

      이강인보다 더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연봉 높은 선수도 뻘짓 많이 합니다.
      그 정도 선수니 함부로 행동하지 않는다, 대든 이유가 있을 것이라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그렇게 따지면 손흥민의 연봉과 인지도에 비하면 이강인은 저 발밑일텐데요, ㅎㅎㅎ.
      그래서 이강인이 그딴짓을 했다는 이야기? ㅋㅋㅋ.

      • 웰스 45.***.97.2

        이강인이 주먹질 했다 -> 팩트가 아님에도 선동을 너무 잘 당함. 사기 당하기 쉽상.
        인성이 엉망인데 주전으로 PSG를 개나 소나 다 들어가냐? -> 단순히 축구를 잘한다고 탑티어 명문에서 주전으로 뛸 수 있는게 아님. 감독이 주전으로 뽑지도 않음.
        한국인들만 원성이다? -> 쓸데없는 선후배, 권위주의, 집단주의 마녀사냥이 문제다. 그래서 수십년째 전 세계 우울증 1위, 자살율 1위 타이틀 보유.

        • 오지랖 73.***.4.214

          “이강인이 주먹질 했다 -> 팩트가 아님에도 선동을 너무 잘 당함. 사기 당하기 쉽상.”
          이렇게 말한 적 없어요. 제대로 읽으세요. 편한대로 착각하지 마시고. 대화하기 힘들어요.

          “인성이 엉망인데 주전으로 PSG를 개나 소나 다 들어가냐? -> 단순히 축구를 잘한다고 탑티어 명문에서 주전으로 뛸 수 있는게 아님. 감독이 주전으로 뽑지도 않음.”
          일단 프랑스 리그앙은 탑티어 아닙니다. ㅋㅋㅋ 잉글랜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리그에 비해 급이 하나 떨어지죠.
          그중 PSG가 잘하긴 합니다만 한계가 있죠. 그래서 음바페가 다른 리그로 가려고 하는 거고.
          이강인은 거기서 이제 겨우 주전으로 뛰기 시작한 선수입니다.

          그리고 같은 논리로 손흥민은 지금 세계 축구 탑어브탑인 프리미어 리그에서도 탑 순위에 있는 팀에서 월드클래스라는 소리를 들으며 득점왕까지 한 선수입니다. 즉 웰스님 논리로 따지면 손흥민은 인성도 탑어브탑이라는 이야기죠.

          이번 사태와 리그 수준, 연봉, 주전여부 등등은 상관이 없습니다만 자꾸 그걸 강조하니 덧붙이게 되는군요.

          “한국인들만 원성이다? -> 쓸데없는 선후배, 권위주의, 집단주의 마녀사냥이 문제다. 그래서 수십년째 전 세계 우울증 1위, 자살율 1위 타이틀 보유.”
          아뇨. 한국에서만 논란이 되고 있지 않아요. 유럽 언론에 보도되며 이강인 인지도도 많이 올라갔어요. 나쁜 쪽으로. ㅋㅋㅋ.
          다른 선수도 아니고 소니를 건들이다니. ㅎㅎㅎ.

          • 웰스 45.***.97.4

            “잘 알려지지 않은 건 이강인이 어떻게 대들었기에 손흥민이 멱살을 잡았냐는 거고,
            이후 이강인이 손흥민에게 정말 주먹을 날렸는지죠.”
            -> 팩트가 아님에도 이강인이 주먹을 날린 것처럼 뉘앙스를 풍기셨네요.

            “일단 프랑스 리그앙은 탑티어 아닙니다. ㅋㅋㅋ 잉글랜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리그에 비해 급이 하나 떨어지죠.”
            -> 본인은 벌지도 못하는 연봉 57억원을 받는 이강인을 내려치기 하고 명문 구단을 내려치기 하는 그 심보가 참으로 과관이네요.

            “아뇨. 한국에서만 논란이 되고 있지 않아요. 유럽 언론에 보도되며 이강인 인지도도 많이 올라갔어요. 나쁜 쪽으로. ㅋㅋㅋ.
            다른 선수도 아니고 소니를 건들이다니. ㅎㅎㅎ.”
            -> 외신에서 이강인과 손흥민이 싸웠다고 기사가 나갔지 전 세계 우울증 1위 자살율 1위 타이틀 보유국인 한국처럼 마녀사냥하고 있지 않아요.

            • 오지랖 73.***.4.214

              “팩트가 아님에도 이강인이 주먹을 날린 것처럼 뉘앙스를 풍기셨네요.”
              ??? 있는 그대로 읽으시라니깐요.

              “본인은 벌지도 못하는 연봉 57억원을 받는 이강인을 내려치기 하고 명문 구단을 내려치기 하는 그 심보가 참으로 과관이네요.”
              내려치기가 아니라 팩트일 뿐입니다.
              다시 말합니다. 리그 수준, 연봉하고 인성하고는 상관이 없어요.
              그정도 수준의 팀에서 뛰니 인성도 좋다? 그럼 손흥민은?

              “외신에서 이강인과 손흥민이 싸웠다고 기사가 나갔지 전 세계 우울증 1위 자살율 1위 타이틀 보유국인 한국처럼 마녀사냥하고 있지 않아요.”
              한국언론도 외신도 확인된 사실을 보도할 뿐, 어디서도 마녀사냥이라고 할 만한 기사를 보지는 못했군요.
              한국이나 외국 팬들이 이강인의 잘못에 대해 지적하는 건은 마녀사냥은 아니죠.

              이강인이 주장인 손흥민의 다음 경기에 집중하자라는 말에 대들었고 이후 손흥민과 물리적 충돌이 있었다는 건 기사로 확인됩니다.
              그 사실을 가지고 국내외 축구팬들이 이강인을 비판합니다. 이게 마녀사냥일까요?

              질문을 더 쉽게 바꾸죠.
              저녁 후 탁구를 치고 있던 이강인. 문제 없습니다.
              다음 경기에 집중하자고 말한 주장 손흥민. 문제 없습니다.
              거기에 대든 이강인. 문제 없는 건가요?

    • 138.***.54.55

      이강인은 너무나 큰 실수를 했다. 잘못건드렸다. 털면 먼지하나도 안나올사람을 건드렸다.
      오직 한가지 걍 머리박구 전세계에 용서를하는방법외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