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들이 한의사와 허준을 싫어하는 진짜 이유

  • #3519811
    의사파업 98.***.115.123 1342

    https://www.maybugs.com/news/articleView.html?idxno=581101
    왜 우리나라 의사들은 허준을 싫어할까요?

    특히 광주 미래병원 원장인 유용상의 허준이 죽어야 나라가 산다란 책을 봤습니다. 이 책은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란 책을 약간 이름을 빌려온 형식입니다.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는 책은 우리나라의 모든 원흉을 공자라고 보았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보면 공자가 잘못이 아니라 엄격한 도덕주의자인 주자가 만든 성리학이란 학문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즉 공자는 내가 유교를 만들라는 말도 없고, 강제로 효도하거나 정절을 지키란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오랑캐인 금나라에게 쫒긴 남송의 주자는 도덕심을 회복할 필요성을 느꼈겠죠. 공자님은 대단히 인간적인 사람이며, 자신의 잘못도 솔직히 인정하며, 사람을 강제로 도덕적인 족쇄를 채운 사실이 없습니다.

    하지만 예를 들어 요즘 목사님이 잘못된 행동을 하면 예수님이 책임을 지라는 형태입니다. 그 책은 허례허식에 치우친 성리학과 仁이 핵심인 원시 유학도 구분 못하는 쓰레기입니다.

    허준이 죽어야 나라가 산다란 책을 도서관에서 보았습니다.
    복희(伏羲)씨 초상화 사진 代義(대의)라고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누군가 했습니다. 정말 코미디의 극치입니다. 한자도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 중국시조의 이름을 이렇게 함부로 써도 됩니까?

    구안와사를 구완와사라고 써 있음 무식의 극치입니다.

    ———————————-
    日 양의사 84%가 한약 처방, 양·한방 갈등은 한국 얘기
    [출처: 중앙일보] 日 양의사 84%가 한약 처방, 양·한방 갈등은 한국 얘기
    https://news.joins.com/article/22702871
    첩약이 돈이 되지. 물론 침도 주사에 비하면 원가가 안들어가니 따봉이지…

    • 의사파업 98.***.115.123

      의사들은 한방이 수천년 이어오며 발전된 것을 주술과 별반 다름없이 평가하면서 400년도 더 된 의서를 비방하고 더우기 진단의 정확을 기하기 위해 현대적인 도구를 사용한다고 하면 400년 전의 수준으로 머무르라고 난리친다.

      그럴거 같으면 양의들은 400년 전의 의술이 어떤 수준이었는지 돌아보기를 바란다. 남들을 400년 전의 수준으로 되돌리고 싶으면 자신들도 400년 전의 수준으로 되돌아 가면 된다.

      그리고 현재의 의술(특히 암 치료)을 400년 후의 사람들은 어떻게 평가할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 58.164 71.***.116.50

      응 아니야
      한의사 협회장도 대학병원 응급실가~

      • 의사파업 98.***.115.123

        응급실 얘기 나온 김에 한마디 하네.
        비디오를 보면 알겠지만 형편없던 서양의학을 반석에 올려놓은게 외과의들이지
        그들 덕분에 응급의학같은 대증의학(allopathic medicine)은 독보적이 되었단 말이지.
        그러나 현실은 어떠한가? 이국종 같은 사람들이 유지하고 싶어했던 중증외상센터는 어떻게 되고있지?
        째고 붙이고 꿰메고 상처 지료하면 그걸로 끝이니까 평생 돈벌이가 안되서 찬밥신세 된거지.
        말로는 의료수가 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핑계를 대지만 속마음은 평생 돈벌이 해줄 다른 병들이 더 재미나니까 그런거지 안그런가?
        결국 자기들을 반석위에 올려놓은 의술을 스스로 쳐내는게 지금의 의사들이란 말이다.
        급하면 응급실 가고 머리 길었으면 이발소 가는건 양의건 한의건 마찬가지 라네.

    • 레알팩트 50.***.222.101

      ㅋㅋㅋㅋㅋㅋ

      한의학은 그냥 국뽕에 사기임.

      통증 완화나 증상 완화가 전부임.

      십자인대 파열되면 인대봉합 수술받고 꾸준한 재활해야지, 국뽕 쳐빨고 백날 침맞으러 다녀봐라.

      평생 절름발이로 살거나 다리 절단해야한다.

      의사파업이 밥그릇 쌈이라는 건 머 그러다치고, 그렇다고 거기다가 한무당을 끼어넣냐 애라이 ㅋㅋㅋㅋ

      • 의사파업 98.***.115.123

        양의들이 치료 포기한 말기 암 환자들이 마지막 희망으로 기생충약이라도 먹어 보겠다는걸 몸에 안 좋다고 극구 말리는게 누구더냐?
        그리고 장병두 옹이 병원에서 치료 포기하거나 불가한 환자 낮게하니까 의료법 위반이라고 고소하고, 완치된 환자들은 그런 사람 아니라고 다른 환자들도 혜택을 보게 해달라고 탄원서를 내고, 자기들이 치료못한 환자가 나았으면 무슨 원리로 나은 건지 공부를 해야 하는거 아니여 그냥 공부해 봐야 모르니까 위약 효과라고 하지. 그럼 위약 효과가 왜나오는지는 연구는 해 봤고? 위약 효과도 원리가 있을 거 아녀 왜 낮는지. 가짜약도 30%는 효과가 있다매. 그 원리를 알아내면 위약이 작동할 환자를 미리 선별할 수도 있잖아? 모르니까 매번 약이 개발 될 때 마다 위약 효과를 테스트 하지. 말이 위약 효과 검증이지 속 마음은 부작용 알아보고 싶은거 같다.

        한의건 양의건 먼저 확실한 치료법을 발견하면 누구나 이용하면 된다. 남의 치료가 사기니 뭐니 떠들 필요 없다. 사기라고 떠들려면 증명하든지, 자기거 공부하기도 바쁜 세상이다.

        • 의사파업 98.***.115.123

          동상 환자가 발가락을 절단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는데 침으로 완치가 되었단다.
          자네는 이게 통증이나 완화하자고 받는 치료로 보이냐.

          요즘들어 양방의 숭산 소림사 하버드에서 침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인정하는 연구를 발표한다고 해도 기껏해야 통증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정도지, 도대체 어떤 이유로 병이 치료되는지는 모른다는 것이다.

          경락의 존재를 인정하지 못하니 경혈 자극이 왜 치료효과가 있는지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일반인이 보기엔 말이다, 그게 림프절과 비슷하건 뭐건 간에 혈 주위에 뭐시기가 있는데 이곳을 자극하면 이넘들이 연결된 곳으로 가서 고장난 죽은 세포는 철거하고 필요한 세포는 새로 만들면서 수리한다는 것이다. 뭐 수리가 완성되기 전에 감염증이 많이 일어나면 문제가 생기기도 하겠지만 이런 경우는 양방의 항생제가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추가. 인대가 끊어지거나 뼈가 부러지는 경우는 건물로 따지면 골조가 망가진건데 일반 목수들이 쉽게 고치겠어, 중장비도 동원하고 해야지 양방의 외과는 바로 이런 대공사를 위해 중장비를 동원하는 것이다. 목수가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힘에 부치는 것은 못하고 중장비가 아무리 힘이 좋아도 디테일은 목수를 당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래서 서로 싸우지 말고 협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 레알팩트 50.***.222.101

            말이 안통하네 ㅋㅋㅋ

            그렇게 한의학이 뛰어나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사용되겠지 ㅋㅋㅋㅋ 안그러면 지들끼리 국뽕 쳐 빨고 지들끼리 인정해주고 그러겠냐 ㅋㅋㅋ

            암걸리든, 결핵걸리든, 손목아지 짤리든 무릎이 아작나든 반드시 한무당 찾아가라 ^^

            가면 머 몸에 열이 많아서 그렇다는둥 이러겠지 ㅋㅋ 한약 몇 접 다려주면서

            • 의사파업 98.***.115.123

              자네가 한 말을 잊었나
              >한의학은 그냥 국뽕에 사기임.
              >통증 완화나 증상 완화가 전부임.

          • 레알팩트 50.***.222.101

            소림사, 경락 이딴 소리 하는거보니까

            이소룡 실전 최강설 믿는 넷상 제갈량이네 이거 아주 ㅋㅋㅋㅋ

            이딴 놈들이 꼭 의사 비하하면서 대가리 빠가라 못들어가는 의대 안간다고 자위질하고 있겠지.

            아님 한인타운 구석에서 한의원 하면서 꼰대한인들 등쳐먹고 있든가 ㅋㅋㅋ

            • 의사파업 98.***.115.123

              한국의 양방 업계에서는 말이다. 우짜는둥 기회 잡아서 하버드 산하의 연구기관에서 눈 도장찍어야 된다는건 천하가 다 아는 일이다.
              너만 모르고 있는거야 세상 돌아가는거.
              백선하 알지? 백남기 농민 병사로 진단서 끊은 사람…서울대 신경외과 과장 까지 하던 양반이 뭐하러 하버드 눈도장 찍겠냐.
              하버드 연구에 이름 이라도 넣아야 말발이 먹히니까 그런거 아니냐?
              http://www.ggmedi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94

    • K방역 98.***.115.123

      이게 요즘 K방역으로 세계에 우뚝선 대한민국의 밑바탕이다.

      동 시대의 서양의술과 비교되지

    • K방역 98.***.115.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