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 한국방문

  • #474475
    eb3 69.***.240.180 2272

    안녕하세요

    EB3/TSC/140/ND 07/10/07
    RFE/ 두번 올 2월(호적등본) 5월(TAX)
    PENDING

    와이프는 F-2 입니다, VISA는 내년 4월까지구요

    이번달 말이나 다음달 초에 한국에 잠시 가려고합니다.

    1. 제(F-1) VISA는 작년에 5년을 넘겼습니다.
    <전 못가지요.. 현제 저의 체류신분은 합법입니다.>

    2. 아이는 시민권자 (여권 두개준비)

    다녀오는데 문제없나요??

    &

    다시 입국할때는 시민권자 줄에 서서 들어오나요?

    비슷한 경우로 다녀오신분, 잘 아시는 고수님들..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 과객 138.***.150.45

      현재 F-1으로 합법체류신분이신가요? 만약 아니라면 F-1이 상실되는순간 F-2도 함께 없어진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두분다 485 Pending 이시니까 AOS로도 합법체류이긴 합니다. 그럼, AP로 입국해야겠지요. 아님, 아직 F-2가 살아있고 비자스탬프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새로 스탬프 받아 들어올수도 있겠지요.

    • sh 71.***.142.18

      음 , 제가 이번 년초에 다녀왔는데요
      비자 유효기간 상관없이 , 물론 여행허가서는 있으신거겠죠?
      없이 다녀오게 되면 영주권 펜딩 상태에 문제 생깁니다
      그리고 여행허가서로 한국 다녀오게되면 에프투는 자동 소멸됩니다
      그냥 이제 AOS 상태이신거죠
      그리고 입국할때는 공항마다 틀린것 같더라구요
      어떤 공항은영주권 시민권자 줄에 서고 , 저 같은 경우는 미네아 폴리스 공항이었는데, 뉴 펄머넌트 줄에 섰었습니다

    • 아이가 66.***.108.26

      아이가 시민권자라서 시민권&영주권 라인에 서서 기다리다가 순서되어서 다가가서 서류 내미니까 다른줄로 가라고 하더군요(전 H1b). 괜히 빠를까 하고 요행을 바라다가 시간만 더 걸렸다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