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퍼 내고 후 accept 한다고 한 후 일 시작 날짜

  • #3657844
    Jou 174.***.71.166 1594

    오퍼 네고 후 accept 한다고 한 후 최종 적으로 일 시작날짜를 정하고 있습니다.타주로 relocation 해야 됩니다. 저는 한 두달 후 3월1일날 시작하고 싶다고 이야기 했는데 그 쪽에서 한달정도 백그라누드 체크, 회사 세팅등등 한달정도 걸리고 그리고 그 후 빨리 시작하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마지막 문장에 필요하다면 일찍 시작할 수도 있다고는 했는데 혹시나 오퍼가 거절될 수도 있나요?보통 타주로 이사하게 되면 보통 회사에서 얼마정도의 시간을 주나요? 첫 직장이고 꼭 가고 싶은 회사라 늘 항상 소심하게 행동하게 되내요~

    • qwerty 107.***.218.23

      모든 건 님의 매니저 될 분에게 달렸습니다. 님의 매니저 분과 상의하세요. 서로 조율할 수 있을 겁니다. 너무 강력하게 님의 의견만 내세우면 오퍼를 취소하지는 않겠지만 모든 생사여탈권을 가진 매니저에게 나쁜 인상으로 출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왜 3월 1일에 시작하고 싶은지 합당한 이유가 있다면 조율하시는데 더 편할 겁니다.

    • 47.***.234.227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할 이유가 없다면 네고 어렵겠네요. Relocation이 쉬운 게 아니니까 얘기는 해 볼 수 있고요 얘기한다고 오퍼 취소되는 거 아니지만 2월 중순에는 시작하는 게 서로에게 좋아 보이네요.

    • JH 75.***.242.153

      합류하시는 팀의 사정과, 매니저 및 그 위쪽 라인의 생각이 중요하겠네요.

      마지막 이직할 때 3월 중순에 오퍼 억셉트하면서 7월 초에 일 시작하는 것으로 합의봤었습니다. 리쿠르터가 중간에서 조율했구요. 저는 릴로케이션도 해야 했지만 당시 프리스쿨을 다니던 딸의 학기가 끝난 후 이사하고 싶다고 얘기했고, 당시 팀은 아주 바쁘진 않았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 72.***.133.24

      하이어링 메니져하고 말을 잘 하셔야 합니다. 시작하는 날짜 가볍게 보진 마세요. 올해에 저희 팀에서 사람을 뽑았는데 최종적으로 2명을 두고 말을 하다가 오퍼를 줬는데, 그 사람이 3개월 후에 올수있다고 해서 바로 취소하고 다음사람 오퍼줬습니다. 뭐 한두달 차이인데 뭐가 문젠가 할 수도 있는데, 회사에서 버짓을 주면서 언제까지 뽑으라고 한모양입니다. 가끔 회사에서 이런 닭짓을 할때가 있어요. 지들 회계 관리편하게 하는거죠. 그렇게 되면 하이어링메니져도 어쩔수 없습니다. 팀이 어떤 상황인지 알아보시고 조율을 하세요.

    • PL 77.***.246.9

      제가 하이어링 메니져 였을때 경험담으로,
      님과 비슷한 사정으로 원치 않게 몇달 기다려야 했던 경우 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Starting Date 전 몇일전에 더 좋은 오퍼 받았 받아 다시 원점으로 시작을 했어야 했습니다.
      이런 사정때문에 hiring mgr 입장에서 빨리 뽑으려고 할겁니다.
      첨 인터뷰할때 Offer 후 몇일 이내로 일 시작할수 있냐는 질문을 했을것 같은데, 왠만하면 그 약속은 지켜주는게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