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 진행중 회사가 팔릴경우

  • #3853532
    응마 75.***.30.94 764

    안녕하세요.
    마땅히 물어볼곳이 없어서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

    현재 일식당에서 십년넘게 일했구요, 십년동안 같은 주인과 일을 했습니다. 주인은 가게를 여러개 가지고 있고 가게마다 다른 회사이름으로 운영중입니다.
    이번에 제가 일하고 있는 가게를 인수하기로 했는데 문제는 이가게에서 종업원에게 영주권 스폰중입니다. 회사를 없애지는 않고 계속 유지하고 있다가 6개월후에 다른 식당을 이회사 이름으로 인수할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영주권 문제 해결후 가게 인수가 진행 될것 같습니다.

    여기서 질문은
    1. 가게가 운영이 되지 않고 그냥 회사이름을 유지하는것으로도 영주권이 계속 진행이 될까요?
    2. 회사의 주소가 바뀌어도 계속 영주권 스폰을 할수 있는건가요?
    3. 같은주소에 회사명이 바뀌면 바뀐 회사로 계속 영주권을 진행할수 있는건가요?

    그 분들에게는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여기저기 물어봐서 공통된 의견으로 따를 예정입니다.

    혹시 추천해 주실 변호사가 있으면 상담도 하고 싶습니다.

    아직 공식적이지 않기 때문에 그 분들에게 알아보라고 할수도 없어서 제가 직접 여기에 올립니다.

    귀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 ㅁㅁ 47.***.241.10

      지금 영주권이 어느 정도까지 진행된건가요?

    • 1234 107.***.36.57

      석 변호사님 추천. 비용도 다른데 보다 저렴하고 빨리 해주고 친절하고 반응도 빠르고 이메일도 빨리 답변해주고요. 맡겨 주시면 최선을 다 합니다. 우선 연락이라도 해 보시고 결정 하셔도 됩니다. 첫번째는 무료 상담입니다. 우리 주변 사람도 다 여기서 했습니다. 최고 입니다. (847) 297-0008

    • 지나가다 98.***.18.250

      1. 가게가 운영이 되지 않고 그냥 회사이름을 유지하는것으로도 영주권이 계속 진행이 될까요?
      >> 현재 진행 중인 직원 대상으로 140들어갈 때 가게 최근 세금 보고 내역이 들어가야 합니다. 다른 방법(자산 증명)으로도 재정 증명을 해도 된다고 하는데 확실한 건 변호사하고 상의해보셔야 할 것 같네요.

      2. 회사의 주소가 바뀌어도 계속 영주권 스폰을 할수 있는건가요? >>>
      주소는 바뀌어도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EIN이 바뀌느냐 아니냐가 더 중요할 거예요.

      3. 같은주소에 회사명이 바뀌면 바뀐 회사로 계속 영주권을 진행할수 있는건가요? >> 이름보다는 세금 보고내역으로 가게가 영주권 진행중인 직원의 급여를 지급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한 걸로 압니다.

      지금 영주권 진행중인 직원이 PERM 어느 단계냐에 따라 중요하겠네요. 485 접수한 상태면 (그 직원을 고용하고 싶지 않으면) AC21 써서 다른 가게 찾아보라고 하시면 될 거고, PW나 PERM 단계면 140 때문에 세금보고나 자산 내역이 중요할 겁니다.

      윗댓글분은 광고인건지…
      PERM은 글쎄요… 경험상 최고라고는 생각 안 드네요. 어차피 일은 직원분들이 다 하시는데, JD 작성이나 광고 등…에는 기본 가이드라인만 제공하고 각 케이스에 detail하게 관심을 두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단 직원분들 친절하고 질문에 답장 빠른 건 맞습니다. 이런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고 계시는 곳이 시카고라면 괜찮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