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 신청하려는데요…

  • #474451
    연구원 203.***.145.9 2301

    안녕하세요, 저는 대기업에 다니는 연구원입니다.
    다음달에 미국으로 3~4년 정도 주재원으로 파견을 가게 되었는데요,
    영주권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1. 영주권 신청시 미국내 최소기간(체류/거주/근무 등)이 있나요?
    2. 지금 석사를 마치고 박사학위 예정인데, 학력에 따라서
    영주권 발급기간에 차이가 있나요?
    3. 대기업의 미국법인에 근무하고 학력이 높으면 영주권 발급에
    얼마나 기간이 소요되는지요?

    영주권 신청에 지식이 없어서 여러분들의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ㅅㅅ 128.***.118.17

      3-4년 파견나가시는데 왜 영주권을 신청하시는지 모르겠네요;

    • 뜨로이 209.***.224.254

      정말 영주권신청에 대해 전혀 모르시는 분 같군요. 미국영주권은 미국에 한동안 머물게 되었다고 신청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이 스폰서인데요. 원글님의 경우엔 미국의 지사 혹은 본사, 고객사등으로 파견나가는 경우인것 같은데요. 회사에서 영주권을 스폰서해주겠다고 해야지만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재원으로 나가서 3-4년후에 귀국해야 하는데, 회사에서 스폰서를 해 줄지는 의문이군요. 고객사의 경우, 탐나는 인재라 판단이 된다면 모르겠지만…
      1. 최소체류기간의 의무는 없습니다.
      2. 석사를 하셨고, 잡포지션이 석사를 요구한다면 영주권 발급에 시간상 유리합니다.
      3. 2의 경우 2년정도가 예상됩니다.

    • 연구원 203.***.145.8

      아… 일단은 3~4년 정도 주재원으로 파견을 갔다가
      미국법인과 협의되면 장기근무로 전환될 예정입니다.
      그런 경우, 스폰서 받기로 했구요…
      박사과정 마치구 학위취득후, 대기업 미국법인 근무시
      최대 얼마만에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호호호 72.***.35.161

      원칙적으로는 주재원에게 영주권 발급은 안되지만…
      이민국에서 잘 모르고 영주권을 발급해줄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영주권 받으신 분들이 한두분 계신것이 아니더군요.
      1. 미국 체류기간이 일정기간이상될 필요는 없습니다.
      2. 연구원이시라면 박사이신 것 같은데.. niw를 하면 스폰서 필요없이 영주권 신청 가능합니다.
      3. 빠르면 6개월 길면 2년이면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변에도 대기업 연구원으로 잠깐 들어오셨다가 niw로 영주권을 받으신 분들이 있구요. 대신에 영주권을 유지하기 위해서 머리를 엄청쓰고 있는 중입니다. 우스개소리로… 아마 영주권 유지를 위한 방법에 대한 연구논문을 쓰라고 한다면 한 100편 정도는 쉽게 썼을겁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