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 신청자와 결혼

  • #474163
    영주권 신청 67.***.124.86 2290

    제 애인이 영주권 인터뷰 일정이 잡혀 있는 상태이고, 영주권 받으면
    결혼해서 영주권 신청 예정입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이 걸려서 어렵다고들 합니다.
    전 지금 F-1으로 있는데, 이미 OPT를 끝냈습니다. OPT기간 동안
    스폰서를 못 찾아서 비자를 바꾸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스폰서를
    해준다는곳이 있는데, 지금 H1-b를 신청할수 있는지요.
    지금 제 상황에선 어떤 형태로 해서 영주권 신청을 하는것이 좋은지 궁금 합니다. 감사합니다.

    • 67.***.223.66

      지금 애인이 영주권을 받은다음 결혼할 경우.. 영주권자 배우자로 영주권 신청하면 대략 5년넘게 걸리는게 그 기간동안 합법적인 신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지금 F-1 인데 이미 OPT가 끝난 상황이면 한국에 돌아가셔야 할듯.. 쿼타 적용받지 않는 곳을 제외하면 직장을 구하더라도 내년 4월에나 신청할수 있습니다.

    • 결혼 먼저 68.***.234.171

      결혼 시기를 영주권 받은 다음으로 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사실 영주권이 나오는 기간은 정말 속된 말로 며느리도 모른다고들 하지요.
      결국 결혼을 언제 할 지 모른다는 말과 같은건데…
      윗분 말씀하신대로 배우자될 분이 영주권을 받은 후에 결혼 할 경우 배우자가 영주권을 스폰서 하던가 시민권을 따서 영주권을 신청해 줄 때까지 본인의 신분을 합법적으로 유지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게 미니멈 5년입니다.
      가능하다면 배우자 될 분 영주권 나오기 전에 결혼을 해서 follow-to-join 으로 영주권을 같이 받는 것이 제일 빨리 본인 영주권을 받을 수 있고 체류신분 유지할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잘 생각해보세요. 잘못하면 생이별 몇 년 하게 됩니다.

    • 정말 결혼먼저 76.***.156.37

      그러게요… 제가 보기에도 결혼을 먼저 하는게 우선인 것 같아요!!
      제 친구도 영주권자랑 결혼했는데 신분때문에 2년째 F1으로 신분을 유지하고 있답니다.
      윗분말씀대로 가능하다면 영주권 수속 때 joint로 껴셔 영주권 신청 같이하세요!

    • 영주권 신청 67.***.124.86

      성실한 답변 감사합니다. 제 애인이 21세이상 미혼 자녀 초청으로 수속중이어서 결혼이 되어서 기혼이 되면 안된다고 합니다.

    • 이웃사촌 24.***.30.140

      예.. 맞습니다… 결혼을 하게되면 기혼자가 되기때문에 애인되시는 분이 부모님의 가족에서 빠지게 되죠…
      그렇게 되면 애인분까지 신분걱정을 하게 되실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지금 상태에서는 님께서 신분을 유지하시는것 외에는 방법이 없어 보이는군요… 힘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