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CA에 있는 어학원에 다니는 중인데, TX에 있는 한 회사와 일을 시작함과 동시에 영주권 수속에 들어가는 조건으로, 그 회사에 들어가려고 합니다… 물론 work permit이 없이 우선은 일해야 합니다… 거기에 대해선 부디 아무 말씀 말아 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지금 다니는 어학원은 무척 저렴합니다. 한달에 200불 수준입니다. 문제는 저와 제 와이프 둘 다 F-1으로 어학원을 다니는 중입니다. 그래서 옮기게 되면 한달에 1200불의 학비가 들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저는 이민 2순위라서, 아마 앞으로 6,7개월은 F-1을 유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가져온 돈이 고갈되어 가서 어학원은 CA에 그대로 유지하는게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운전 면허, 차등록이나 거주지는 나중에 TX로 옮길까 생각 중이구요.
제가 학원(정확하게 I-20)를 CA에 유지하는 것이 혹시 나중에 TX에서 영주권 인터뷰 시에나 다른 경우에 문제가 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주소와 차 등록, 운전면허를 다 아는 사람 주소로 된 CA로 유지하고 CA쪽 변호사를 선임해서 CA쪽 이민국에서 계속 처리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