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현재 미혼 영주권자입니다.
영주권 받을 당시 변호사님이 영주권자가 한국에서 결혼할 경우
배우자 초청하는데 5~6년 정도 걸릴 수 있으니 미국에서 영주권자,
시민권자를 알아보는 것이 좋을 거라고 하셨습니다.그런데 한국에 계신 부모님께서 다 방법이 있으니 괜한 걱정말고
한국와서 선보라고 하시는군요. 주변에 알아보니 “다들” 관광비자로
미국 들어가서 1,2년 안에 영주권 받더랍니다.서울 가본 사람보다 안 가본 사람이 더 잘 안다는 식으로 부모님께서는
이곳 이민 변호사 이야기를 확률 0.1% 정도의 최악의 경우 정도로만
생각하고 계십니다.선이야 보면 되지만, 전 사실 이런 status 문제에 신경쓰는 거 자체가
싫습니다. 혹여 부모님께서 급한 마음에 이상한 이민 브로커에게
속지나 않으실까 싶기도 하고요.혹시 드문 경우라도 정말 부모님이 말씀하신 거처럼 한국에서 영주권자와
결혼하면서 1,2년 내에 영주권을 받는 것을 보신 경우가 있으신지요?제가 알기로도 거의 불가능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자격 조건에 따라
정말 빨라질 수도 있는건지…비슷한 경우에 계신 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