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함께해요. (21일 도전!)

  • #3833808
    테비 23.***.73.203 278

    저는 어제 땡스기빙 연휴에서 돌아왔어요. 제 시댁은 저 빼고 다 미국인이구요. 미국 살이 십년이 넘었는데도 영어는 늘 고민이고 숙제네요.

    여전히 대화하다보면, 못 알아듣는 말이 많은데, 중간에 대화 흐름을 끊기는 싫으니 종종 통으로 대화를 놓치기도 해요. 다행히? 토들러 아기가 있어 슬쩍 아기 핑계로 대화 도중 빠져나오기는 쉬워졌어요 ^^

    각설하고, 2023년도 이제 한 달 여 남았지요.

    영어는 지난 십 년 이상 제 신년 계획에 있었고, 그나마 다행히 올해는 함께한 다양한 영어 챌린지 덕분에 그래도 어느 해보다 꾸준히 영어 공부를 하게 된듯해요. 얼마나 열심히들 하시는지 열정이 전염됩니다!

    그리고 올해 마지막 영어 감사일기 챌린지가 내일부터 21일동안(11월 29일 – 12월 19일) 진행됩니다. (저는 10년 이상 블로그에 감사일기를 썼고, 챌린지 기간에는 영어로 씁니다.)

    함께하는 테비 챌린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편, 12월 중 시작되는 다른 챌린지도 있으니 링크를 확인해 보세요)

    [챌린지 방법]
    (1) 영어로 감사일기를 쓴 후, Tabbi Write 교정을 받거나 (2) 영어로 오늘 감사한 일이 뭔지를 말한 후, Tabbi Talk 교정을 받거나 (3) 한글로 쓴 후, 스스로 영어로 번역한 후, Tabbi의 영어 번역과 비교하거나 (Customize Style에서 Translate to English 선택), (4) 한글로 쓴 내용과 Tabbi 영어 번역을 비교해 보면서, (위 네 가지 방식 중 택 1) 공부한 내용을 오픈챗에 공유하는 것입니다.

    *감사일기는 어제 혹은 오늘 하루 내게 일어난 일중 감사한 일을 적는 것입니다. 자세한 챌린지 참여 방법, 감사일기 샘플 등은 제 블로그에 적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secrettattoo/223277791777

    그럼 이번에도 함께하는 챌린지를 통해 영어 공부도 하고, 행복 온도가 다함께 일 도 이상 올라가길 바라며.. 챌린지가 진행되는 오픈챗에서 뵐게요. https://open.kakao.com/o/g3wLO8wf

    • 184.***.6.172

      열심히 사시네요. 아기와 가족 모두 건강하길 바랍니다.

      • 테비 23.***.73.203

        감사합니다. ^^
        감사일기 챌린지 조인은 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