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I-20관련 질문이요.

  • #474586
    유학생 160.***.202.121 2304

    뉴욕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인데요,

    뉴욕에서 나이아가라 근처까지 비행기로 이동 한 후, 걸어서 캐나다를 다녀올 생각인데요…

    여기까지는 문제가 없는데…


    저의 I-20에 조금 문제가 있어서요.

    제가 학교를 transfer 하고 한학기를 다닌 후,

    방학기간 중에 유럽을 다녀왔는데, JFK 입국 심사관이 I-20에 스탬프를 찍어주지 않았어요. 아마도 입국심사관의 실수인듯 한데요…

    I-94와 여권에는 F-1, D/S가 찍혀있긴 합니다만… 이게 캐나다를 다녀오는데 문제가 되나요?

    오늘 학교 담당자를 찾아갔는데, 어학연수 학생들을 담당하는 담당자는 휴가가서 다음달에나 온다고 하고… 그래서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는 직원이 전체 international student를 관리하는 office에 물어봐서 답변을 줬는데, 그 오피스에서는 캐나다에 다녀오는 것이 문제가 없다고 답변을 해줬습니다. 그리고 담당자가 없어서 I-20에 싸인을 못받게 되었는데, 제가 유럽갔을때 받았던 싸인을 그냥 쓰라고 하더군요. 어차피 I-20를 사용을 안했으니…

    하지만, 여권과 I-94에 admit 날짜와 I-20발급일 등을 비교해보면 무언가 잘못 됐다는건 금방 알 수가 있거든요.

    캐나다에 다녀오는게 괜찮을까요?

    답변부탁드려요~

    • 지나가다 69.***.174.107

      보통 새로운 I-20를 받으시고, 입국시 전 학교와 지금 학교의 I-20를 다 보여주면 스탬프를 안찍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왜냐면 그 스탬프를 보고 그냥 넘어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의 것과 지금의 것 두개다 가지고 다니세요. 싸인은 원래 유효기간이 아마도 6개월 일겁니다. 그런데, 9-11 이후로 해외로 나갈때마다 받는걸 권장하는겁니다. 학교를 충실히 다니시면 문제 없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