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돈

  • #290825
    궁금 24.***.151.114 3517

    여유돈 30,000불이 있는데 그냥 은행 saving 구좌에 넣어두기 뭐한데
    좋은 방법 없을까요? 약 5개월 동안은 돈 쓸일이 없는데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 지나다 69.***.230.47

      저는 그냥 은행(BOA)에서 CD를 샀습니다. 이자는 2.3% 이구요.
      미국에서는 워낙 돈 굴릴것이 없어서리…..

    • 궁금 24.***.151.114

      cd 3월 짜리도 있나요? 2.3%면 1년 이자율인가요?

    • mmung4u 63.***.69.210

      INGDIRECT의 1년짜리 CD는 연이율이 3%입니다. 2년짜리는 좀 더 높구요. 거기에 구좌가 있는 분을 통해 레퍼럴 받아서 구좌 오픈해 보세요.

    • 지나다 69.***.230.47

      물론 3개월도 가능합니다. 이자는 연이율이고요.

    • 좋은경험 69.***.64.94

      만일 원글님께서 미국생활이 얼마 안되 credit establishment에 관심이 있으시면 CD를 산 후에 CD를 담보로 Secured Loan을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CD 이자야 얼마 안되고 5개월 정도면 CD,loan의 이자차이도 얼마 안되니 몇 십불로 credit 관리하시는 것도 생각해 보심이 어떠실지… 아니면 이런 종자돈으로 credit 관리에 더 좋은 방법있으면 저도 궁금하네요.

    • Emigrant 24.***.53.142

      Open Emigrant account. The APY is 3%, better than ING Direct.
      I strongly recommend this one. There is no need to deposit money
      for a certain period of time such as in cd. The interest is calculated
      on a daily basis. Hope this hel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