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보면 현기는 망한 업체인데 텔루라이드는 왜 잘팔려요?

  • #3541453
    AAA 172.***.190.217 2243

    여기 현기까들의 주장대로면 안팔려야 정상인데 텔루라이드는 없어 못판다네요.

    그 인기의 비결이 궁금합니다.

    • 73.***.1.170

      뭘 궁금해해요 현대 까는 글 맨날 올리는 정신 나간 인간 잇긴 한데 신경 ㄴㄴ

      • 흉기스나이퍼 210.***.117.94

        맨날 새로운 사고랑 결함이 올라오는것도 신기하지 않나?

    • 흉기스나이퍼 210.***.117.94

      포인트를 모르네 망한 회사가 아니라 망해야 할 회사임..
      본인 차가 하이웨이에서 가다가 멈추길 바라는 사람있나? 가다가 멈추고 뒤에서 트레일러 크루즈도 달려오면?? 그냥 사망할수도 있네요.
      제네시스 동호회만 들어가도 하루에 수건 올라오는데 방전, 주행중 멈춤, 미션고장, 엔진부조, 토잉 1억 가까이 하는 제네시스 품질이 그정도인데 그밑은 뻔하지.. 뭐 살거면 사라 목숨걸고 탄다는데 말리진 않는다.

      미국에 들어오는것은 다르다 = 내수차별
      같다 = 미국도 결함, 소송건 조만간 수없이 나올것

      둘 중 뭐가됬든 양아치 기업

    • ㅇㅇ 210.***.242.189

      잘팔리긴 ㅋㅋㅋ 최근 분기 미국 판매량 보면 펠리세이드 24천대 텔루라이드 22천대임. 같은기간 도요타 하이랜더 62천대, 포드 익스플로러 59천대, 혼다 파일럿 35천대임. 경쟁차종들 대비 꼴찌수준이구만 ㅋㅋ 웃긴건 뭔지 아냐. 한국은 코로나 피해 제일 적어서 공장문제도 제일 적어서 경쟁차종 대비 훨씬 유리한 상황에서 저런거임.

    • ㅇㅇ 107.***.234.4

      없어서 못 파는건 맞음…일생산량이 지금 4백여대 정도입니다…근데 그게 미국에만 판매하는것이 아니고 케나다에도 판매합니다.
      그러니 적게 만드니 없는거죠 보통 현대기아 잘팔리는 차량 일 650대에서 700대까지 생산합니다

    • 97.***.99.192

      싫음 안사면 되지 굳이 여기서 이러시노

    • ㅎㅎ 119.***.98.13

      미국에 탈 차량이 쎄고 쎘는데 국뽕 좀 그만 맞고 정신차리소~~~

    • ㅇㄹㅍ 69.***.200.39

      약간씩 이상한 사람들끼리 맨날 왜싸우지

    • IT Service 50.***.168.250

      현기차 명 단축합니다. ㅠㅠ

    • Telly 216.***.180.4

      단순 판매량으로는 도요타나 미국차에 비해 당연히 밀리겠죠. covid-19으로 전세계 자동차 판매가 대폭 감소함에도 현대, 기아차가 제일 선방하고 있다죠.
      텔루라이드는 작년 초창기 월 4천대 수준에서 지난달 월 9천7백대로 판매량(=생산량)이 늘었더군요. 여전히 생산에 비해 수요가 몇배 많습니다. 몇달의 대기기간과 딜러 mark-up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인기인것은 사실입니다.

    • NoJapan 68.***.130.163

      인기의 원인이 가성비 인가요?

      • MDX 64.***.9.208

        과자로 치자면 허니버터칩 효과입니다. 디맨드에 비해서 생산량을 줄여버리니까 결국 완판인거고, 그것이 인기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어찌보면 현대/기아가 낭비없이 잘 생산하고 있다 생각 할 수도 있겠네요. 생산량을 늘린다면 판매량이 더 늘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렇게 되면 인벤토리에 재고가 남고, 다시 현대/기아는 비인기 모델처럼 2000~6000불 리베이트 낑겨서 밀어내야 하니까 그런 모험은 어쨌든간에 안할테고 텔루라이드나 펠리사이드의 생산량을 몇배로 늘릴꺼 같진 않네요.

        월별 판매량만 봐도 도요타 하이랜더와 지프 그랜드 치로키가 단연 탑입니다. 텔루라이드+펠리는 합쳐도 반밖에 안되요

        • Telly 216.***.180.4

          텔루라이드는 작년초에 연4만대 생산계획이었고 작년말에 8만대, 지금은 연 10만대까지 늘렸더군요. 그렇게 늘려도 여전히 수요의 반도 못따라 가고있고 여전히 프리미엄 붙여서 팔리고 있습니다. 출시 1년9개월이 지나도 이 정도 인기이면 허니버터칩 효과와 비교하는 것은 합당치 않은 것 같습니다.

          9월까지 YTD 판매량입니다.
          Jeep Grand Cherokee 152.856
          Toyota Highlander 141.301
          Hyundai Palisade 59.827
          Kia Telluride 46.615

          둘이 합치면 하이랜더와는 9개월간 2만5천대 차이네요. 조지아 공장 두달 생산 중단으로 1만5천여대 생산 못한것 감안하면 괜찮은 실적으로 보입니다. 10월에는 한달간 텔루라이드만 9천6백대 팔렸더군요.

          • MDX 64.***.9.195

            선생님, 딴지는 아니지만 어느 사이트의 통계를 참고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보통 https://www.goodcarbadcar.net/2020-us-midsize-suv-sales-figures/을 참조하는데,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수치랑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제가 그지같은 날조 사이트를 참조해서 분탕질 했다면 정중히 사과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일뽕도 아니고 국뽕도 아닙니다. 그저 중립적인 사람입니다.
            아이디가 MDX인건 그냥 제가 쓰는 브라우저에 autofill로 저게 저장되서 바꾸기 귀찮아 냅둔것 뿐입니다.
            오해는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Telly 216.***.180.4

              님이 올린 싸이트 봤는데, 2020년과 2019년 3분기(7월~9월) 자료가 나오더군요. 님은 2019년 자료만 본것 같네요. 2019년엔 3분기 둘이 합쳐 반이 안된것 맞습니다. 팰리가 본격 판매가 8월에 이루어지고, 텔루는 생산량이 적던 시기이니까 판매량이 많지 않았겠죠.

              기아차 월별 판매는 이 싸이트 를 봅니다.

              미국 Mid size suv 판매량은 아래 싸이트를 봤습니다. 2020년 9월까지 YTD, 즉 9개월치 누적판매수입니다.

              US car sales analysis 2020 Q1-Q3 – Midsized SUVs

            • MDX 64.***.9.195

              기아 사이트에서 판매 통계도 보여주는지는 처음 알았네요. 한가지 배우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 MyMoney 67.***.121.225

      주변에 많이 타고 보인다. 다 한국 사람 거의 없는 중산이상 동네임.
      쉽게 말해 나도 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