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을 팔고 사려고 합니다. 저 밑에 질문도 몇개 올리구요^ ^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을 살때 에이전트였던 사람과 다시 연락했습니다.
지금 풀타임으로 다른일을 하고 buying전문으로 realtor 파트타임으로 일한다고하더군요. 근데 전 selling and buying 함께 하는 사람이 더 낳겠다는 뭐..짐작이있는데, (아닌가요?) 전 이 에이전트에 만족하거든요.그 사람 왈, 파는건 다른 사람을 소개시켜주겠데요. 커미션은 네고는 도와주겠다고 하고요.
selling and buying 함께 하는 처음 보는 에이전트와 우연찮게 만나 조금
얘기해보긴 했는데, 전 항상 전 에이전트를 염두해두고 있던터라 그 사람에
게 다시 연락했거든요.여러분 같으시면 그냥 믿을만한 buying전문 쓰시겠어요, 아님 어떤 사람인지 모른 둘다 전문 쓰시겠어요?…갈등입니다.
또 한가지 그 에이 전트가 refer해줄 사람을 어떤 사람을 원하냐고 하는군요.
내가 한국인이기때문에 편하다면 한국사람으로 소개해줄까…하는데
전 한국인 에이전트 개인적으로 좀 꺼리거든요. 뭐 당한적은 없지만 아시잖아요…평판이.., 그냥 미국인 소개해달라고 하는게 낳겠죠? 암만 믿을만한 사람이 리퍼한다고 해도….말이 좀 기네요. 근데 뭐 이런거 물어볼때가 있어야죠…
항상 도움 많이 많이 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